신한투자증권, MTS에 'ETF전용' 홈 화면 오픈
김동필 기자 2024. 6. 19. 17:0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한투자증권은 최근 투자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은 상장지수펀드(ETF)의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신한 SOL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메인 최상단에 전용 화면을 신규 오픈했다고 오늘(19일) 밝혔습니다.
신한 SOL증권 MTS에 'ETF 전용' 홈 화면을 개편해 국내와 미국 시장의 ETF 랭킹, 투자 콘텐츠 등 전용 정보 영역을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개별 종목으로 ETF를 찾아보는 검색 기능, 동일 테마 내의 연관 ETF 2개를 상세하게 비교해 보는 탐색 영역까지 추가했습니다.
또 ETF 각 종목에 대한 연금 전용 계좌 매매 가능 여부까지 확대했습니다.
은퇴 준비에 대한 니즈가 커진 만큼, 개인연금이나 퇴직연금 계좌를 통한 배당 ETF 투자 및 세액공제 혜택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반영한 겁니다.
이와 더불어 ETF 랭킹 내 고배당, 월배당, 커버드콜, 배당성장 정보를 개선해 배당성향이 높은 종목을 쉽게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한일현 플랫폼사업본부장은 "ETF와 관련된 분산되어 있는 메뉴와 기능을 통합해 MTS 메인 최상단에 배치함으로써 고객이 간편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신경을 썼다"라면서 "시장에 따라 변화되는 금융투자 상품 트렌드를 반영해 홈 화면을 계속해서 개발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SBS Biz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올 여름 '강력하고 특이한 태풍' 올 수도
- 올해도 돌아온 러브버그…서울 전역 민원 급증
- 어디죠? "올해 200명, 500만원 모으면 500만원 추가로 준다"
- 외계인 소행? 수수께끼 모노리스, 이번엔 라스베이거스에
- 벌써 한여름?…오늘 역대 6월 중 가장 덥다
- '가상자산 상폐 목록' 루머에 커뮤니티 '들썩'... 업비트 "전혀 근거 없다"
- 하반기 분양 시장에 12만가구 나온다…지난해보다 13% 줄어
- 석유公 "5곳에서 관심 표명"…동해 외자유치 윤곽 공개
- ATS 출범 앞 증권사 최선집행의무 지침 마련…시장 차별 금지
- 엔비디아 AI 황제 등극…삼성·SK 실적 환승열차 올라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