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팜, 성무제 대표이사 선임... '성장동력 확보' 주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스티팜이 성무제 사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에스티팜은 19일 오전 경기도 안산 반월캠퍼스 이노베이션센터에서 이사회를 개최하고 대표이사로 성 사장을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 사장의 대표이사 신규 선임으로 에스티팜은 미래 먹거리 발굴을 위해 글로벌 제약사와의 네트워크 확대와 연구개(R&D) 파이프라인 구축·기존 사업 재정비·신규 사업전략 수립에 더욱 박차를 가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스티팜은 19일 오전 경기도 안산 반월캠퍼스 이노베이션센터에서 이사회를 개최하고 대표이사로 성 사장을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먹거리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성 사장의 대표이사 신규 선임으로 에스티팜은 미래 먹거리 발굴을 위해 글로벌 제약사와의 네트워크 확대와 연구개(R&D) 파이프라인 구축·기존 사업 재정비·신규 사업전략 수립에 더욱 박차를 가해 나갈 계획이다.
성 사장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춘 신약개발 전문가다. 고려대학교 화학과 졸업 후 서강대학교 대학원에서 유기화학 석사를 취득하고 미국 하버드 대학에서 박사 후 과정을 마쳤다.
미국 노바티스에서 약 20여년간 근무하며 다양한 신약 연구 프로젝트에 참여했고 2017년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노바티스의 경구용 유방암치료제 키스칼리를 공동개발했다.
최근에는 에스티팜과 미국 보스턴 소재의 바이오텍 기업 인테론의 TNFR(종양괴사인자 수용체) 저해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계약 체결을 이끌었다. 인테론은 하버드 의대교수와 메사추세츠공과대학(MIT) 교수가 공동창업한 기업으로 독점적 플랫폼을 활용해 신경생물학·면역학 분야의 새로운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에스티팜은 제네릭 원료의약품 생산에서 올리고핵산치료제 위탁개발생산(CDMO)으로 체질개선을 했으며 mRNA CDMO의 본격 사업화를 통해 퀀텀 점프를 준비중이다.
에스티팜은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RNA 기반 신약 개발·생산에 필요한 자체 캡핑 기술과 LNP 약물 전달 기술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다. 또한 GMP 생산이 가능한 반월 캠퍼스의 mRNA 전용 생산동에서 임상용 의약품의 생산·공급이 가능하다.
에스티팜 관계자는 "성 사장을 지난해 영입한 이후 에스티팜은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 및 개발중인 신약 파이프라인의 라이선스 아웃, gRNA(guide RNA, 가이드 알엔에이) 등 신규 사업전략 수립에 박차를 가해왔다"며 "이번 대표이사 선임으로 동아쏘시오그룹과 에스티팜이 미래 먹거리 발굴을 위해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김선 기자 sun24@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일 날씨] 제주·남부 비… 중부는 가끔 구름 많아 - 머니S
- 김호중·유아인 향한 맹목적 '팬심'[김유림의 연예담] - 머니S
- "당황한 표정이"… 김호중, '구속 기소' 예상 못했다? - 머니S
- 與 "법사위·운영위원장 1년씩 번갈아"… 민주당에 제안 - 머니S
- 구미현 아워홈 회장 "남매분쟁 끝낸다… 전문기업에 경영권 이양" - 머니S
- [6월19일!] '탕!' 새벽에 울린 총소리… 김일병은 왜 총을 들었나 - 머니S
- "아빠니까 나설 수 있는 거 아닌가"… 고소 당한 박세리父 입장 표명 - 머니S
- HUG·코레일·공항공사 경영평가 '미흡'… LH는 4수 끝 탈출 - 머니S
- 'BTS' 진에 기습 뽀뽀… 경찰, 성추행 사건 내사 착수 - 머니S
- 싸이도 나섰다… "'흠뻑쇼' 암표 철저히 외면해달라"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