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소상공인 위한‘11 맞춤 상담의 날’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19일 경산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의 재도약을 지원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각 분야 전문가 1대1 상담 행사를 가졌다.
대구경북지방 중소 벤처기업청 비즈니스 지원단, 경북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 경주센터와 협업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세무, 노무, 경영, 보증 상담, 소진공 사업 안내 등 각 분야 전문가 6명이 참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19일 경산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의 재도약을 지원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각 분야 전문가 1대1 상담 행사를 가졌다.
대구경북지방 중소 벤처기업청 비즈니스 지원단, 경북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 경주센터와 협업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세무, 노무, 경영, 보증 상담, 소진공 사업 안내 등 각 분야 전문가 6명이 참여했다.
경산시가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6월 한 달간 신청을 받은 결과 도소매업, 제조업, 외식업 등 다양한 업종의 소상공인이 상담에 참여했다.
맞춤 상담의 날을 통해 소상공인들은 실제 경영 현장에서 필요한 세금 신고 절차부터 노무, 마케팅 전략, 보증 대출 등 각 분야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실제 이번 상담에 참여한 소상공인들은 “그동안 상담료 부담 및 여러 가지 이유로 망설였는데 무료 상담을 통해 비용 부담도 해소되고, 신뢰성이 확보된 전문가들의 상담을 통해서 절세 방안, 노무 자문 및 실질적인 마케팅 전략, 소상공인 지원 정책 등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게 되어 아주 좋은 기회였다”고 입을 모았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1대1 전문가 맞춤상담을 통해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사업장에 꼭 필요한 필수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모셨다”면서 “이번 행사로 소상공인들의 경제활동에 긍정적인 변화를 불러오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자생력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는‘소상공인 1대1 맞춤 상담의 날’을 분기별로 연 4회 운영하고 있고 당일 대기시간 없는 상담을 위해 예약제로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산시 일자리경제과 소상공인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멋진 오빠가 아니라 50대 아저씨"…동안男이 공개한 '비법'
- 외박 중인 군인에게 다가 온 여성…"군인이세요?" 묻더니
- 견미리 남편 '주가조작 무죄' 판결 뒤집히자…사위 이승기 "가족은 건들지 마"
- "허위·과장 매출 약속"…백종원에 불만 폭발한 '연돈' 점주들의 단체행동
- 박세리 대전 집, 경매 넘어갔다…'나혼산' 나왔던 그 집
- 하반기 전략 수립 나선 삼성…이재용 회장 美 출장 성과 구체화되나?
- 재판부 "'최태원 재산분할 수치' 명백한 오기…판결 경정"
- "백종원 '연돈볼카츠' 매출 부풀려…구두로 설명했다" [현장]
- '재산분할 핵심' 주식가액 오류 인정…노소영 몫 줄어드나
- '연돈볼카츠' 진실 공방…더본코리아 상장 악재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