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MC20 한정판 모델 2종 공개…각 20대 생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세라티가 특별 한정판 모델 MC20 아이코나(Icona)와 MC20 레젠다(Leggenda)를 공개했다.
지난 2004년 37년 만에 트랙에 복귀해 상징적인 승리를 거둔 MC12와 마세라티의 레이싱 대회 복귀 20주년을 기념하는 모델이다.
MC12는 슈퍼 스포츠카 마세라티 MC20에 영감을 준 모델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세라티가 특별 한정판 모델 MC20 아이코나(Icona)와 MC20 레젠다(Leggenda)를 공개했다. 지난 2004년 37년 만에 트랙에 복귀해 상징적인 승리를 거둔 MC12와 마세라티의 레이싱 대회 복귀 20주년을 기념하는 모델이다.
MC12는 슈퍼 스포츠카 마세라티 MC20에 영감을 준 모델로 알려졌다. MC20는 100% 이탈리아에서 생산된 스포츠카로, 마세라티가 자체 생산 중인 V6 네튜노 엔진을 탑재한 최초의 모델이다.
이번 MC20 스페셜 시리즈는 각각 20대 한정판으로 출시되며, MC12 스트라달레(Stradale)와 MC12 GT1 비타폰(Vitaphone)에서 영감을 받은 특별한 외관 및 사양이 특징이다.
MC20 아이코나는 2004년에 출시된 전작인 MC12 스트라달레와 같은 색상으로, 데이토나 24시 레이스에서 활약한 마세라티 트로페오 라이트의 스타일에 대한 헌사를 담고 있다. 마세라티 트로페오 라이트는 1959년부터 1961년 사이에 생산된 마세라티 버드케이지 타입 61에서 영감을 받은 차량이다.
MC20 레젠다는 네로 에센자와 디지털 민트 매트 색상의 외관을 지녔다. 비타폰 레이싱 팀 소속으로 스파 24시에서 3번의 우승과 2번의 준우승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한 MC12 GT1의 고유한 색상을 그대로 이어받은 것이다.
MC20 레젠다의 푸오리세리에는 네로 오파코(Nero Opaco)와 트라이던트 디지털 민트 허브캡이 적용된 네로 루시도(Nero Lucido) 트라이던트 휠이 포함된다. 그릴과 도어, C필러에는 옐로우 컬러의 트라이던트 로고가 있으며, 블랙 컬러의 브레이크 캘리퍼가 특징이다.
두 차량 내부에는 최고급 소너스 파베르 사운드 시스템이 장착됐다. 탄소섬유 인테리어 패키지, 전자식 차동 제한장치(E-LSD), 서스펜션 리프터, 사각지대 감지 및 후방 교차로 충돌 방지 시스템, 앞좌석 및 트렁크 매트 등이 함께 설치됐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兆 전기차 공장 지었는데… 현대차, 美 시장에 드리워진 ‘먹구름’
- 日, 반도체·AI 분야에 90조원 지원 검토
- “바쁠 때는 ‘미터기’ 꺼놓고 일해요”… 주 52시간에 발목 잡힌 삼성 반도체
- 조선株, 트럼프 말고도 믿을 구석 있다… 韓中 계약금액 격차도 사상 최대
- 가상자산 황금기 오나… 트럼프 효과에 비트코인 10만달러 전망
- [르포] 전기차 하부 MRI하듯 안전 검사… 속도별 배터리 온도 체크하는 시험 현장
- [인터뷰] “韓 저출생 해소, 대통령보다 아이돌이 잘할 것”… 美 유명 경제학자의 아이디어
- “박사급 정예 인력인데 성과급 걱정”… 뒤숭숭한 삼성전자 반도체연구소 직원들
- [르포] 인구 1억 기회의 땅 베트남, 한국 의료가 간다
- 출고도 안 했는데… 기아 EV3, 독일 자동차 어워드서 ‘4만유로 미만 최고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