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공기청정기, 타워형 외관에 고급스러움까지…공간의 품격 높이는 '노블 공기청정기2'

이미경 2024. 6. 19. 16: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간과 조화 고려한 디자인
4단계 필터…각종 유해균 잡아
반려동물 솜털·냄새 99% 제거
스마트 기능 적용, 에너지 절약
코웨이가 공간의 품격과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디자인한 ‘노블 공기청정기2’ 코웨이 제공


최근 소비자들은 공기청정기를 구매할 때 기능적인 부분 외에도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코로나19 이후 주거공간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공기청정기를 단순 가전제품이 아니라 거실 인테리어의 일부로 고려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 코웨이는 시장 흐름에 맞춰 기능과 디자인 측면을 모두 고려한 ‘노블 공기청정기2’를 출시했다.

회사는 제품을 디자인할 때 공간과 공기청정기가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도록 고려했다. 공간의 품격과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디자인을 고안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건축에서 영감을 얻은 아키텍처 디자인과 은은하게 빛나는 히든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다. 간결하고 깔끔한 직선 구조의 타워형 외관을 도입해 세련된 분위기도 더했다.

색상은 가든 그레이, 포슬린 화이트, 샌드 베이지, 임페리얼 브라운, 페블 그레이 등 총 다섯 가지로 내놨다. 자연을 모티브로 한 색상이다. 사용자는 거실 인테리어와 생활 방식에 따라 본인에게 맞는 색상을 선택하면 된다.

 ○4단계 필터 적용 등 기능 크게 개선

노블 공기청정기2는 기능적인 부분도 크게 개선했다. 제품에는 프리필터, 더블에어매칭필터, 멀티큐브 탈취강화필터, 4D에어클린 V케어필터 등 4단계 필터 시스템을 적용했다. 4중 필터는 0.01마이크로미터(㎛)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한다. 부유 세균, 곰팡이, 바이러스도 99.9% 잡아준다.

4D에어클린 V케어필터는 구리 성분으로 항균 처리해 필터 속 유해 세균과 곰팡이, 바이러스 증식을 억제한다. 탈취 성능을 한층 높인 멀티큐브 탈취강화필터는 일상생활 속 냄새뿐 아니라 반려동물의 냄새까지 95% 이상 제거한다.

더블에어매칭필터 시스템은 사용자 생활 환경에 맞춰 공기 관리를 극대화할 수 있는 필터 기술이다. 펫필터, 알러겐필터, 미세먼지집중필터, 매연필터, 이중탈취필터, 새집필터 6종의 필터 가운데 필요에 따라 두 종류를 선택해 장착하면 된다.

알러겐필터는 집먼지진드기나 반려동물 등에서 발생하는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킨다. 이 제품은 알레르기 유발물질에 대한 제거 성능을 인정받아 영국 알레르기협회(BAF)로부터 인증도 받았다.

정화된 공기가 나오는 토출부에는 공기 방향 조절이 가능한 에어 팝업 모션을 적용했다. 이 기능은 공간 구조에 따라 공기의 방향을 원하는 곳으로 바꾼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 기능을 활용하면 전체 공간의 공기를 빠르고 고르게 정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소비자를 위해 펫기능도 강화했다. 마이펫 모드를 사용하면 반려동물의 솜털과 미세먼지를 빠르게 관리할 수 있다. 여기에 전용 필터인 펫필터를 사용하면 반려동물 배변에서 발생하는 냄새 물질인 황화수소도 99% 제거해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다.

 ○스마트·절전 기능도 탑재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2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갖췄다. 개인 취향과 생활 패턴에 맞춰 기능을 설정하는 스페셜 모드가 대표적이다. 스페셜모드는 마이모드, 에코커넥트모드, 취침모드 등 세 가지 모드로 운용한다. 마이모드는 풍향, 조명의 밝기까지 소비자가 설정할 수 있다.

절전 기능인 에코커넥트모드를 활용해 에너지 효율성도 높일 수 있다. 이 기능은 실내 오염이 발생하면 자동으로 청정기능을 작동한다. 공기 상태가 좋아지면 상황에 맞춰 소비 전력을 최소화해 작동한다. 이외에 PM 1.0 센서를 적용해 극초미세먼지 농도와 가스, 습도, 온도 등 실시간 실내 공기 상황을 세밀하게 감지한다. 청정 팬에는 자외선 살균(UV-C) LED 살균 모듈을 장착해 위생관리 기능을 강화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노블 공기청정기2는 디자인은 물론 기능까지 세심하게 신경 쓴 혁신 제품”이라며 “인테리어 품격을 높이면서 한 차원 더 높은 공기청정기 제품을 경험하길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