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BM활성수·클로렐라 공급센터 건립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제천시가 'BM활성수 및 클로렐라 공급센터' 건립에 나선다.
시는 지난해 한강유역환경청이 주관한 친환경 청정사업 공모에 선정돼 'BM활성수 및 클로렐라 공급센터'를 송학면 무도리 동부농기계임대사업소에 건립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이명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지속적으로 친환경 농업 환경을 조성해 지역 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농업인 소득 증대와 소비자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준성 기자] 충북 제천시가 ‘BM활성수 및 클로렐라 공급센터’ 건립에 나선다.
시는 지난해 한강유역환경청이 주관한 친환경 청정사업 공모에 선정돼 ‘BM활성수 및 클로렐라 공급센터’를 송학면 무도리 동부농기계임대사업소에 건립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BM활성수는 자연 암석으로부터 생성된 박테리아(B)와 미네랄(M), 물(W)의 상호작용으로 유용 미생물의 증식 환경을 조성, 흡수되기 쉬운 영양소와 각종 미네랄을 다량 함유한 물을 의미한다.
이는 작물 생육 증진과 축사 악취 감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명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지속적으로 친환경 농업 환경을 조성해 지역 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농업인 소득 증대와 소비자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제천=한준성 기자(fanyk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멋진 오빠가 아니라 50대 아저씨"…동안男이 공개한 '비법'
- 외박 중인 군인에게 다가 온 여성…"군인이세요?" 묻더니
- 견미리 남편 '주가조작 무죄' 판결 뒤집히자…사위 이승기 "가족은 건들지 마"
- "허위·과장 매출 약속"…백종원에 불만 폭발한 '연돈' 점주들의 단체행동
- 하반기 전략 수립 나선 삼성…이재용 회장 美 출장 성과 구체화되나?
- 박세리 대전 집, 경매 넘어갔다…'나혼산' 나왔던 그 집
- 재판부 "'최태원 재산분할 수치' 명백한 오기…판결 경정"
- "백종원 '연돈볼카츠' 매출 부풀려…구두로 설명했다" [현장]
- '재산분할 핵심' 주식가액 오류 인정…노소영 몫 줄어드나
- '연돈볼카츠' 진실 공방…더본코리아 상장 악재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