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정원의 위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영선 조경가는 정수장 폐허를 거친 풍경으로 활용해 선유도공원을 꾸몄다.
이는 '공원은 말끔해야 한다'는 생각에서 벗어났기 때문에 긴 생명력을 갖게 된 것이다.
김봉찬 조경가는 꽃과 인공 장식이 주인공이던 공식에서 벗어나 풀과 돌이 주인공인 이끼 정원 '베케'를 만들었다.
저자 김선미는 "정원이야말로 문학, 예술, 자연, 산업, 과학, 동서고금을 망라하는 통섭의 장소"라며 "마음의 부유물을 걷어내고 나 자신과 고요하게 대화할 수 있는 생명의 공간"이라고 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조수원 기자 = 정영선 조경가는 정수장 폐허를 거친 풍경으로 활용해 선유도공원을 꾸몄다. 이는 '공원은 말끔해야 한다'는 생각에서 벗어났기 때문에 긴 생명력을 갖게 된 것이다. 김봉찬 조경가는 꽃과 인공 장식이 주인공이던 공식에서 벗어나 풀과 돌이 주인공인 이끼 정원 '베케'를 만들었다.
여백서원에서는 "올바른 목적에 이르는 길은 그 어느 구간에서든 바르다." 같은 괴테의 문장을 음미할 수 있다. 스누피가든은 "인생은 한 길만 있지 않아"라고 격려한다.
책 '정원의 위로'는 국내 아름다운 정원과 공원 등 24곳을 소개한다.
저자 김선미는 "정원이야말로 문학, 예술, 자연, 산업, 과학, 동서고금을 망라하는 통섭의 장소"라며 "마음의 부유물을 걷어내고 나 자신과 고요하게 대화할 수 있는 생명의 공간"이라고 전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tide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병재, '러브캐처4' 이유정과 열애하나…한소희 닮은꼴
- 정영한 "김대호와 촬영 불편했다…마음 멀어질까 걱정"
- 이현주 "혀 절단 후 알코올 중독…사이비종교 빠져"
- 이경진, 건강이상설 "청력 이상 숨 안 쉬어져"
- "남성의 날 맞아"…타올 하나 '달랑' 걸친 女 광장서 댄스(영상)
- 김범수, 11세 연하 아내 첫 공개 "전지현 닮았다"
- 송중기, 로마에서 태어난 딸 사진 공개…"예쁜 공주님"
- [단독]티아라 지연·황재균, 조정 끝에 이혼 확정
- 김범수, 11세연하 부인 첫 공개 "미모 빛나"
- "남편 유전자 아깝다" 자녀 9명 여성…7조 상속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