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쇼핑 기능 강화에 나선 유튜브와 함께 세계 최초로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개설 기능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누구나 복잡한 개발이나 디자인 작업 없이 몇차례 클릭만으로 전용 스토어를 개설한 후 유튜브 쇼핑을 시작할 수 있다고 카페24는 설명했다.
기존과 달리 카페24 자사몰이 없는 크리에이터(창작자)와 브랜드 판매자도 유튜브 쇼핑을 시작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쇼핑 기능 강화에 나선 유튜브와 함께 세계 최초로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개설 기능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누구나 복잡한 개발이나 디자인 작업 없이 몇차례 클릭만으로 전용 스토어를 개설한 후 유튜브 쇼핑을 시작할 수 있다고 카페24는 설명했다.

기존과 달리 카페24 자사몰이 없는 크리에이터(창작자)와 브랜드 판매자도 유튜브 쇼핑을 시작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구글 계정으로 간단한 회원 가입을 거치면 바로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가 만들어진다. 스토어 관리자 페이지에서는 고객 관리부터 주문, 배송 등 사업 전 과정을 손쉽게 운영할 수 있다.
또 크리에이터나 사업자는 ▲ 기간 ▲ 채널 ▲ 콘텐츠 ▲ 상품별 상세 데이터를 다각도로 분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콘텐츠별’ 데이터를 살펴보는 경우 특정 콘텐츠에서 유입된 고객 수와 실제 구매 수, 구매 전환율과 콘텐츠별 매출액 등 자세한 정보를 표나 그래프로 확인하고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다.
유튜브 시청자가 상품을 주문하는 과정도 간편하다. 시청자는 제품 상세 페이지에서 별도 가입 절차 없이 주문자명, 주소, 연락처 등 필수 정보만 입력하면 된다.
결제 수단은 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간편결제(삼성페이, 애플페이, 토스) 등 다양하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대형 점포만 웃는다…백화점, 매출 양극화 가속
- ‘입찰 담합’ 전력기기 제조사 무더기 기소… 73조 규모 전력망 확충 계획 차질 우려
- 임대 끝난 뉴스테이 4만 가구 무주택자에게 분양한다
- 이재용 회장 “숫자 나아졌다고 자만할 때 아니다”… 임원들에 쇄신 주문
- [시승기] 평일엔 전기차로, 주말엔 포르셰답게… ‘두 얼굴’ 카이엔 S E-하이브리드
- [법조 인사이드] “휴머노이드 로봇 1대도 안돼” 현대차 노조… 해고·파업 가능할까
- [벤처 인사이드] 외식 브랜드 매각 후 ‘공간 비즈니스’ 도전… 인생 2막 나선 옐로우그라운드
- [르포] 무인 크레인이 24시간 스스로 ‘척척’… 스마트 부산항, 세계 1위 도전
- 매각 무산에도 느긋한 노랑통닭… 실적 기대감에 원매자들 ‘기웃’
- [주간 특산물] “세계인 입맛 저격한 빨간 보석”... 논산 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