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커버드콜 전략지수'…기존 대비 50%p 초과수익 예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가 신종 커버드콜 전략지수를 공개한다.
기존 커버드콜 지수 대비 50%포인트 이상 초과수익이 예상된다.
거래소는 "최근 3년여간 성과를 비교했을 때 해당 지수는 콘셉트가 유사한 기존 커버드콜 지수와 비교해 수익률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코스피 200 위클리 커버드콜 ATM지수와 코스피200 고배당 커버드콜 ATM 지수와 비교했을 때 각각 52.1%포인트, 36.6%포인트의 초과수익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년 누적 수익률 59.7%…"자본시장 레벨업 지속 노력"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한국거래소가 신종 커버드콜 전략지수를 공개한다. 기존 커버드콜 지수 대비 50%포인트 이상 초과수익이 예상된다.
한국거래소는 19일 고배당 위클리 커버드콜 ATM 지수를 오는 24일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지수는 고배당주 매수를 통해 발생하는 배당수익과 코스피200 위클리 콜옵션 매도를 통해 발생하는 옵션 프리미엄을 재원으로 분배 가능 수익을 확보하는 커버드콜 전략지수다.
거래소는 "최근 3년여간 성과를 비교했을 때 해당 지수는 콘셉트가 유사한 기존 커버드콜 지수와 비교해 수익률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해당 지수의 누적 수익률은 59.7%로 나타났다. 코스피 200 위클리 커버드콜 ATM지수와 코스피200 고배당 커버드콜 ATM 지수와 비교했을 때 각각 52.1%포인트, 36.6%포인트의 초과수익을 기록했다.
이번 고배당 위클리 커버드콜 ATM 지수는 상장지수펀드(ETF) 등 금융상품의 기초지수로 활용돼 시장 변동성을 완화하고 안정적 수익을 추구하고자 하는 투자 수요를 충족할 것으로 전망된다.
거래소는 "앞으로도 한국거래소는 시장 니즈를 반영한 신규지수 개발을 통해 다양한 금융상품 출시·거래 활성화에 일조하고 나아가 자본시장이 레벨업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멋진 오빠가 아니라 50대 아저씨"…동안男이 공개한 '비법'
- 외박 중인 군인에게 다가 온 여성…"군인이세요?" 묻더니
- 견미리 남편 '주가조작 무죄' 판결 뒤집히자…사위 이승기 "가족은 건들지 마"
- "허위·과장 매출 약속"…백종원에 불만 폭발한 '연돈' 점주들의 단체행동
- 박세리 대전 집, 경매 넘어갔다…'나혼산' 나왔던 그 집
- 하반기 전략 수립 나선 삼성…이재용 회장 美 출장 성과 구체화되나?
- 재판부 "'최태원 재산분할 수치' 명백한 오기…판결 경정"
- "백종원 '연돈볼카츠' 매출 부풀려…구두로 설명했다" [현장]
- '재산분할 핵심' 주식가액 오류 인정…노소영 몫 줄어드나
- '연돈볼카츠' 진실 공방…더본코리아 상장 악재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