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전산장애에 한국거래소 '전산장애 대응 TF' 가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가 전산장애 대응 프로세스 개선 태스크포스(TF)를 운영한다.
한국거래소는 최근 NYSE의 전산장애 발생 등에 따라 전산장애 예방체계를 전면 재점검한다고 19일 밝혔다.
거래소는 이번 TF 운영을 통해 시장에서 발생 가능한 다양한 형태의 전산장애를 사전에 예방하고 장애 발생시 적시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운영체계를 확립하고자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산장애 예방체계 점검 등 킥오프 미팅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한국거래소가 전산장애 대응 프로세스 개선 태스크포스(TF)를 운영한다. 최근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전산장애 발생에 따라 국내 거래소의 전산장애 발생 가능성을 미리 점검하는 차원이다.
한국거래소는 최근 NYSE의 전산장애 발생 등에 따라 전산장애 예방체계를 전면 재점검한다고 19일 밝혔다. 이와 함께 비상상활 발생시 개선방안을 마련하고자 '전산장애 대응 프로세스 개선 TF'를 구성해 킥오프(Kick-Off) 회의를 개최했다고 알렸다.
거래소는 이번 TF 운영을 통해 시장에서 발생 가능한 다양한 형태의 전산장애를 사전에 예방하고 장애 발생시 적시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운영체계를 확립하고자 한다.
또한 전산장애 발생시 시장참가자들의 손실을 최소화하고 시장 운영을 신속히 재개하기 위한 효과적인 개선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거래소는 "향후에도 무장애 시장운영을 통한 투자자들의 신뢰 확보가 우리 자본시장 레벨업의 기반임을 명심하고 안정적인 시장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알렸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멋진 오빠가 아니라 50대 아저씨"…동안男이 공개한 '비법'
- 외박 중인 군인에게 다가 온 여성…"군인이세요?" 묻더니
- 견미리 남편 '주가조작 무죄' 판결 뒤집히자…사위 이승기 "가족은 건들지 마"
- "허위·과장 매출 약속"…백종원에 불만 폭발한 '연돈' 점주들의 단체행동
- 하반기 전략 수립 나선 삼성…이재용 회장 美 출장 성과 구체화되나?
- 박세리 대전 집, 경매 넘어갔다…'나혼산' 나왔던 그 집
- 재판부 "'최태원 재산분할 수치' 명백한 오기…판결 경정"
- "백종원 '연돈볼카츠' 매출 부풀려…구두로 설명했다" [현장]
- '재산분할 핵심' 주식가액 오류 인정…노소영 몫 줄어드나
- '연돈볼카츠' 진실 공방…더본코리아 상장 악재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