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국가유공자 대상 '닥터 GO'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동두천시가 지난 18일 보훈회관 대강당에서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닥터 GO' 사업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닥터 GO' 사업은 신체적, 지리적 여건으로 의료기관 접근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이동병원 프로그램이다.
동두천시와 함께 경기도립노인전문 동두천병원,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협력하여 추진 중이며,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료 취약계층 위한 무료 건강검진 사업
[더팩트ㅣ동두천=이상엽 기자] 경기 동두천시가 지난 18일 보훈회관 대강당에서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닥터 GO’ 사업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닥터 GO’ 사업은 신체적, 지리적 여건으로 의료기관 접근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이동병원 프로그램이다.
동두천시와 함께 경기도립노인전문 동두천병원,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협력하여 추진 중이며,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주요 검진 내용은 혈압·혈당 측정, 내과 전문의 진료, 치매 인식 개선 상담 등이다.
박형덕 시장은 "의료 취약계층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국가유공자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러시아, 北 '정상 국가' 격상..."속내는 금융 제재·노동력 해결"
- '종부세 폐지'에 속내 복잡한 민주당..."재정청문회 먼저"
- '얼마나 답답하면'…3년 걸린 권한쟁의 심판 카드까지 꺼내든 與
- 尹, 의료계 집단휴진에 '엄정대응' 경고…막판까지 '정면돌파'
- [밴드 붐은 왔다③] 'DMZ 피스트레인', 여름 날씨보다 뜨거웠던 관객 열기
- 'AI 은행원' 자리 잡고 있지만…망분리 등 규제 개선 절실
- '제4이통' 취소 앞둔 스테이지엑스, 강경 대응 예고…정부는 9번째 '재도전'
- [오늘의 날씨] 내륙 중심 35도…제주도 장마 시작
- 올해 건설사 폐업, 13년 만에 최다…지방서 수도권으로 확산
- 하이투자증권, 'iM' 새 간판 달고 적자 오명 벗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