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에서 제주를 느끼다”…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제주먹거리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사이먼 여주프리미엄아울렛은 오는 30일까지 제주도 우수식품 판로 확대를 위한 '제주상생마켓' 행사를 연다.
19일 신세계사이먼은 제주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4 제주식품대전' 행사에서 지역 우수식품으로 선정된 업체들의 식료품과 가공식품 등을 여주시와 제주도, 여주프리미엄아울렛이 공동기획해 소상공인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세계사이먼 여주프리미엄아울렛은 오는 30일까지 제주도 우수식품 판로 확대를 위한 ‘제주상생마켓’ 행사를 연다.
19일 신세계사이먼은 제주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4 제주식품대전’ 행사에서 지역 우수식품으로 선정된 업체들의 식료품과 가공식품 등을 여주시와 제주도, 여주프리미엄아울렛이 공동기획해 소상공인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신세계사이먼은 지난 4월 SSG닷컴, 신세계백화점과 함께 제주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4 제주식품대전’ 행사에 참여해 이 행사 참여한 3사의 F&B(식음) 담당 바이어들이 직접 참석해 제주지역 식료품, 가공식품 등 업체를 운영하는 소상공인과 만나 판로 확대를 돕는 구매상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제주상생마켓’은 지난 구매상담회의 상생 결실로, 신세계 계열사들이 수도권과 전국구 고객들에게 제주의 우수한 식품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행사다.
특히 3사는 이번 행사에서 MD 상담을 진행했던 업체 중 11개 업체의 신규 판로 개척에 앞장선다.
먼저, 신세계사이먼은 오는 21~23일과 28~30일 총 6일간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EAST에서 ‘제주상생마켓’ 행사를 연다.
‘여주에서 제주를 느끼다’라는 주제로 총 24개 업체가 참여해 지역 먹거리와 제주 관광 콘셉트의 잡화 및 액세서리를 선보인다. 이 중 4개 업체는 제주에서 진행한 구매상담회를 통해 유치한 판매자다.
MZ세대가 선호하는 제주산 다이어트 가공품, 흑보리로 만든 대체커피, 저탄수 전통음료 등 지역 농·특산물로 만든 특화 상품을 선보인다. 플리마켓 앞에는 무지개 해안도로와 감귤밭 등 제주도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포토존도 설치된다.
SSG닷컴도 오는 30일까지 ‘제주상생마켓’ 기획전을 열고 흑돼지, 천혜향, 옥돔, 제주 귤 착즙주스, 유기농 채소커리 등 제주에서 제조 및 생산된 신선식품과 가공식품 총 600여 종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고 구매상담회 연계로 참여한 4곳의 신규 업체를 포함한 총 24개 지역 업체가 참여한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도 7월 4일부터 10일까지 7일간 제주 식품을 만나볼 수 있는 행사가 연이어 진행될 예정이다.
신세계사이먼은 오는 22~23일 양일간 여주프리미엄아울렛에서 제주특별자치도와 함께 ‘제주의 하루 in 여주’ 행사를 열고 지역 상생 행보를 이어간다.
가수 이정의 사회와 공연과 더불어 마술 및 밴드 공연도 펼치며, 아울렛을 찾는 방문객 대상으로 배구선수 한선수, 정지석 등 스포츠 스타와 함께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행사도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제주행 항공권, 호텔 숙박권 등 경품 추첨 이벤트와 제주 관광 홍보 굿즈도 함께 증정한다.
신세계사이먼 관계자는 “제주도의 우수한 신선식품과 가공식품 등 경쟁력 있는 상품을 수도권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소개할 수 있어 뜻깊은 행사다”며 “유통사의 경쟁력과 지역 우수 업체가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상생 프로젝트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유진동 기자 jdyu@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 ‘하루 5개 SNS 논평’…뉴스 크리에이터 노렸나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한다…"주주가치 제고"
- 안양 정관장, 고졸 ‘최대어’ 박정웅 1순위 지명
- 민주당 경기도당 "이재명 판결, 사법살인"
- ‘최초 의혹 제기’ 김은혜, 이재명 집유에 “거짓은 진실 이길 수 없어”
- '충격 받은 범 야권’… 친문·조국당도 “야당 대표 정치 생명 끊을 정도였나”
- 국제사이버대 사회공헌혁신센터, 정신장애 풋볼팀 대상 지식공유 특강
- 이재명 대권 행보 ‘먹구름’...한동훈 "사법부 결정에 경의"
- 인천 부평구 아파트 분리수거장서 초등학생 폭행한 고교생 3명 검거
- 김동연, 이재명 1심 선고 관련 “사법부 판단, 매우 유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