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신천 프러포즈' 디자인 확정…사랑과 낭만 넘치는 수상 공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도심을 가로지르는 신천에 연인들을 위한 '프러포즈'공간이 새롭게 조성된다.
대구시는 연간 600만 명 이상 찾는 시민 대표 여가 공간인 신천에 사랑과 낭만이 넘치는 수상 공원 '신천 프러포즈'의 디자인을 확정해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 도심을 가로지르는 신천에 연인들을 위한 '프러포즈'공간이 새롭게 조성된다.
대구시는 연간 600만 명 이상 찾는 시민 대표 여가 공간인 신천에 사랑과 낭만이 넘치는 수상 공원 '신천 프러포즈'의 디자인을 확정해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신천 프러포즈 공간은 모두 11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대봉교 인접 하류 10미터 떨어진 곳에 계획 홍수위보다 높은 수상공원 형식으로 조성된다.
수상 공원은 1590㎡ 면적에 프러포즈 라운지와 이벤트 부스, 다목적 광장으로 꾸며진다.
주요 시설을 보면 프러포즈 라운지는 복층구조 상부공간으로 연인들이 특색있는 바닥조명 위를 걸으며, 수변경관을 조망하고 사랑을 속삭이는 러브로드, 둘만의 프러포즈를 위한 프라이빗 간이 이벤트룸인 프러포즈룸, 사랑을 약속하며 자물쇠를 걸 수 있는 프라미스존 등으로 구성된다.
이벤트 부스는 카페와 스낵라운지로 운영되는 식음료부스, 프러포즈 이벤트에 필요한 꽃, 자물쇠 등을 판매하는 아이템부스, 다양한 전시 공간인 홍보부스 등으로 이뤄진다.
다목적 광장은 원형 내부 공간으로 키즈카페 수준의 플레이존과 대형 미디어파사드를 비롯해 버스킹 공연이나 프러포즈 이벤트, 스몰웨딩을 할 수 있는 멀티존, 크리스마스 트리 등 계절별 조형물이 있는 포토존 등을 갖추게 된다.
대구시는 신천 프러포즈를 대봉교 도시철도 3호선 사장교의 야간경관과 하천으로 떨어지는 낙하분수 등 아름다운 수변 경관이 어우러지는 대구를 대표하는 도심 야간명소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또 신천과 도로에서 접근이 쉽도록 신천 둔치 좌·우안과 대봉교 보행로에서 연결되는 4곳의 진출입로를 설치하고, 대봉교 하류에 프러포즈 이벤트 신청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 전용 주차공간도 마련해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신천 숲공원 조성의 일환인 '신천 프러포즈'는 사랑하는 연인에게 사랑을 고백하고, 가족의 행복을 꿈꿀 수 있는 도심 속 수상공원"이라며 "특색있는 프러포즈 프로그램을 운영해 전국 선남선녀들의 프러포즈 명소로 만들 것이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대구CBS 지민수 기자 minsji@naver.com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검찰, '김건희 여사 보좌' 대통령실 행정관 참고인 조사
- 박주민 "'채상병' 은폐, 여당 의원도 움직였다…제보 확인 중"
- 홍준표, 이재명 '애완견' 발언에…"여의도에 동탁 등장"
- [단독]한동훈 대항마는 나경원…친윤계 3배수서 압축
- [단독]'고양이 216마리 사망' 의혹 사료 …경찰, 수사 착수
- 청년들 전세금 180억 뜯어낸 비정한 母子…일당 60명 검거
- "군대 간 아들 생각에"…육군 사망 훈련병 분향소 찾은 시민들
- 매번 우려되는 지방의회 원구성 파행…대안 없을까
- 공정위, 의협 현장 조사…'집단 휴진 주도' 복지부 신고건 조사 착수
- 테라 권도형의 '믿는 구석'?…몬테네그로 총리와 수상한 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