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장전근린공원 물놀이터 7월 5일 개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시는 서원구 장전근린공원에 조성 중인 어린이 물놀이터를 오는 7월 5일 개장한다고 19일 밝혔다.
이준우 공원관리과장은 "장전근린공원 물놀이터 조성으로 청주시 4개구에는 꿀잼 물놀이터가 마련됐다"며 "올해도 오랜 무더위가 예상되는 만큼 시민들이 안심하고 쾌적하게 물놀이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 안전관리와 수질관리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임양규 기자] 충북 청주시는 서원구 장전근린공원에 조성 중인 어린이 물놀이터를 오는 7월 5일 개장한다고 19일 밝혔다.
‘비오는 날 두꺼비 이삿길’을 주제로 조성되는 물놀이터는 전체 면적 2000㎡ 규모에 △물놀이터 △유아놀이터 △어린이 놀이터 △둘레길 △휴게공간 등을 갖춘다.
현재 일반 놀이기구 8개와 물놀이기구 20개가 설치됐고 바닥포장 공사가 진행 중이다. 공정률은 약 80%다.
앞서 시는 지난 2월 ‘장전근린공원 물놀이터 종합 놀이시설 제안 및 제작·설치’ 입찰 공고를 진행, 지난 3월 6일 종합 놀이시설 제안서 평가로 최종 디자인을 선정했다.
시는 15억원을 들여 3월 말 착공에 돌입, 오는 7월 5일 준공 예정이다. 운영 기간은 준공일부터 8월 25일까지다.
이준우 공원관리과장은 “장전근린공원 물놀이터 조성으로 청주시 4개구에는 꿀잼 물놀이터가 마련됐다”며 “올해도 오랜 무더위가 예상되는 만큼 시민들이 안심하고 쾌적하게 물놀이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 안전관리와 수질관리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청주=임양규 기자(yang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멋진 오빠가 아니라 50대 아저씨"…동안男이 공개한 '비법'
- 외박 중인 군인에게 다가 온 여성…"군인이세요?" 묻더니
- 견미리 남편 '주가조작 무죄' 판결 뒤집히자…사위 이승기 "가족은 건들지 마"
- "허위·과장 매출 약속"…백종원에 불만 폭발한 '연돈' 점주들의 단체행동
- 하반기 전략 수립 나선 삼성…이재용 회장 美 출장 성과 구체화되나?
- 박세리 대전 집, 경매 넘어갔다…'나혼산' 나왔던 그 집
- 재판부 "'최태원 재산분할 수치' 명백한 오기…판결 경정"
- "백종원 '연돈볼카츠' 매출 부풀려…구두로 설명했다" [현장]
- '재산분할 핵심' 주식가액 오류 인정…노소영 몫 줄어드나
- '연돈볼카츠' 진실 공방…더본코리아 상장 악재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