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청년 구직 프로그램 2기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26일부터 달서청년 슬기로운 구직생활 프로그램 2기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달서청년 슬기로운 구직생활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명확히 하고, 취업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취업을 적극 지원하여 청년 실업률 해소에 기여하고, 청년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6일부터 강의 , 1:1맞춤형 컨설팅, 기업탐방도 진행
‘달서청년 슬기로운 구직생활’은 2024년 청년참여예산으로 기획돼 추진 중이다. 프로그램은 사회초년생 및 미취업 청년들의 직업선택에 대한 체계적인 구직 탐구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했다.
슬기로운 적성탐구, 진로탐구, 회사탐구 및 취업탐구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은 총 3기(기수별 3일, 2~30명 정도), 지역 청년 8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지난 4월, 1기 프로그램에는 지역 청년 29명이 참여했다. 청년들은 3일 간 직무적성검사를 비롯해 진로컨설팅과 기업탐방에 참여했다.
1기 참여 청년들의 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단계별 맞춤형 취업 컨설팅을 통해 좀더 체계적인 취업 로드맵을 구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고, 기업탐방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들어보고, 미래의 자신의 모습을 그려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답했다.
이번 2기에는 다양한 직무의 기업탐방과 면접 스피치 커뮤니케이션도 추가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자들에게는 구인기업의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을 알선해 참여 청년들이 원하는 취업처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25일까지 홍보포스터 내 QR코드 접속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달서청년 슬기로운 구직생활」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명확히 하고, 취업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취업을 적극 지원하여 청년 실업률 해소에 기여하고, 청년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대구) 강영진 기자 localdk@donga.com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웨딩드레스 사이 드러난 문신…‘발랄 섹시’ [DA★]
- 박미선, 이혼→인생 2막 이야기 듣는다…‘이제 혼자다’ MC
- 안현모 “사람을 죽여 놓고…XX까지? 짐승이네” (스모킹 건)
- 김우빈♥신민아, 쇼핑 데이트 포착…10년째 달달한 근황 [DA★]
- ‘제2의 심은하’ 임정은, 남편과 달달한 일상 최초 공개 (퍼펙트 라이프)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