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산업진흥원 글로컬 상담회…구매상담 306건 609억 성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흥 소재 ㈜영일실리콘의 권영익 대표는 응우옌꼭위씨(45)와 실리콘 샤워기 구매 관련 상담을 진행했다.
임병택 시장(시흥산업진흥원 이사장)은 "시흥 최초로 베트남 바이어 초청 구매상담회를 개최함과 동시에 국내 유수 바이어가 참여한 산업재 구매상담회가 열려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시흥 경제를 이끌어가는 기업들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흥 소재 ㈜영일실리콘의 권영익 대표는 응우옌꼭위씨(45)와 실리콘 샤워기 구매 관련 상담을 진행했다. 권 대표는 “실리콘 샤워기 품질 및 디자인은 만족하나 결국 가격이 최대 걸림돌이 될 것 같다. 이번 상담을 통해 자사 밸류업, 하이엔드 타깃을 통한 시장 공략을 검토하겠다”며 “좋은 기회를 만들어 준 점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주미난 베트남 바이어(40·여)는 해마다 한국에서 160만달러상당의 화장품을 수입하는 회사의 대표다. 그는 시흥 소재 조이덕 ㈜휴포레 대표와의 상담을 통해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조 대표는 “베트남이 뷰티시장이 발달해 피부숍이나 뷰티숍 등이 사용하는 고가의 화장품을 납품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시흥산업진흥원이 지역 중소기업의 국내외 판로 개척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한 ‘2024년 시흥산업진흥원 시흥기업 글로컬상담회’가 성황리에 마감됐다.
19일 시흥산업진흥원에 따르면 18~19일 개최한 시흥 최초 시흥기업 글로컬 상담회는 ‘베트남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와 ‘시흥MADE 산업재 구매상담회’가 동시에 진행됐다.
베트남 바이어는 수출상담회와 구매상담회 등에 각각 46개사 및 28개사 등 74개사, 시흥 기업은 25개사, 37개사 등 총 62개사가 참여했다.
베트남 방한 바이어 매칭 산업군은 총 23개 품목 중 화장품(25%), 식음료(19%), 수처리 관련 장비 및 시스템(10%), 신재생에너지(7%), 가정용품(4%) 등으로 다양하게 포함됐다.
베트남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는 의료, 헬스케어, 화장품 등을 주요 품목으로 해 지역 내 우수 기업과 바이어 간 총 179건의 상담이 이뤄졌으며 약 552억원 규모 수출상담 및 30억원 상당의 양해각서 체결 등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
아울러 동시에 열린 시흥MADE 산업재 구매상담회는 삼성SDI, SK하이닉스 등 대기업 및 공공기관이 바이어로 참여해 시흥 기업과의 일대일 비즈니스 매칭을 통해 총 127건의 상담이 이뤄졌고 약 57억원 규모의 구매상담 성과를 이뤘다.
이 밖에도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확대 및 기업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경기신용보증재단,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등 유관 기관 부스가 마련돼 상담회에 참여한 기업들의 발길이 잇따랐다.
임병택 시장(시흥산업진흥원 이사장)은 “시흥 최초로 베트남 바이어 초청 구매상담회를 개최함과 동시에 국내 유수 바이어가 참여한 산업재 구매상담회가 열려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시흥 경제를 이끌어가는 기업들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형수 기자 vodokim@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한미일 정상 "北 러시아 파병 강력 규탄"…공동성명 채택
- 북한, 접경지 전역서 GPS 전파 교란 도발...무인기 훈련 추정
- ‘직무대리 검사 퇴정’ 재판장 기피 신청, 성남지원 형사3부 심리
- 한국, ‘숙적’ 日에 통한의 역전패…4강행 ‘가물가물’
- 민주당 경기도당 "이재명 판결, 사법살인"
- 이재명 대표,1심 선고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 [포토뉴스]
- 인천 흥국생명, 道公 잡고 개막 7연승 ‘무패가도’
- 법원, 야탑역 흉기난동글 작성한 커뮤니티 직원 구속영장 ‘기각’
- 한동훈 ‘하루 5개 SNS 논평’…뉴스 크리에이터 노렸나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한다…"주주가치 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