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디지털 앨범 시장 진출..국내 최초 돌비 애트모스 적용해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니뮤직(대표 서인욱)이 19일 국내 최초로 차세대 몰입형 음향 기술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와 KBS의 AI 직캠 영상 기술을 탑재한 디지털 앨범 '스테이지 앨범'을 출시하며 디지털 앨범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스테이지 앨범'은 포토카드를 포함한 소형 실물 앨범으로, QR코드를 통해 음악과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방식으로 제작되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지니뮤직(대표 서인욱)이 19일 국내 최초로 차세대 몰입형 음향 기술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와 KBS의 AI 직캠 영상 기술을 탑재한 디지털 앨범 ‘스테이지 앨범’을 출시하며 디지털 앨범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스테이지 앨범’은 포토카드를 포함한 소형 실물 앨범으로, QR코드를 통해 음악과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방식으로 제작되었다. 이는 앨범 구매자들에게 편리성과 소장 가치를 제공한다. 돌비 애트모스 기술이 적용된 음원은 청취자들에게 섬세하고 정교한 사운드를 통해 새로운 차원의 음악 감상을 선사한다.
차별화된 영상 서비스
또한, ‘스테이지 앨범’은 KBS 버티고(VVERTIGO) 기술을 통해 초고화질 아티스트 직캠 영상을 제공한다. 한 대의 8K 카메라로 멤버별 직캠을 자동으로 제작하는 이 기술은 여러 대의 카메라를 사용하는 효과를 낸다. 이 외에도 아티스트의 퍼포먼스 영상, 촬영 현장 비하인드, 스페셜 쇼츠, 포토 이미지를 독점적으로 공개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테이지 앨범’은 기존 플라스틱 CD 앨범의 환경 문제를 인식하고, ESG를 실천하는 환경 친화적 앨범으로 제작되었다. 지니뮤직 이해일 콘텐츠본부장은 “이번에 선보인 ‘스테이지 앨범’은 혁신 기술이 접목된 디지털 앨범으로, 아티스트가 선보이는 음악과 영상의 본질적 가치를 끌어올릴 것입니다. 앞으로 ‘스테이지 앨범’을 지속적으로 제작·유통하여 디지털 앨범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첫 아티스트 WOOAH(우아), 새로운 도전
‘스테이지 앨범’의 첫 아티스트로는 걸그룹 WOOAH(우아)가 선정되었으며, 두 번째 미니앨범 ‘UNFRAMED’를 19일 공개했다. 이는 지난 4월 발매된 ‘블러시(BLUSH)’ 이후 2개월 만에 발매되는 신보로, 우아가 새로운 음악적 모험을 시도한 앨범이다. 다양한 컨셉의 포토카드와 QR코드를 통해 멤버들의 개성있고 매력적인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독점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두 살 子 안고 분신한 아빠...살인미수 처벌될까? [그해 오늘]
- "박세리 아버지니까 할 수 있지 않나"...父 입장은?
- “수료식 날인데…우리 아들만 없어” ‘얼차려 사망 훈련병’ 모친의 편지
- “고물가에 식당도 어려워”…여기서 점심 해결하는 노인 늘었다
- “편히쉬십시오”새벽2시 방문한 푸틴, 숙소까지 안내한 北김정은
- 제주 길거리서 똥 싸는 중국인 관광객 “만류도 무시” [영상]
- "눈을 의심했다"…주차장 통로에 '봉' 130개 설치한 계양구
- '골때녀' 김진경·김승규 결혼식 현장 공개…"국가대표 사위 생겼다"
- 김도훈, 카리나 아닌 혜리 손 잡은 이유?…"보호해주고 싶은 스타일"
- 전현무 "이별 통보 하든 받든 끝까지 최선 다하는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