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시스, ‘매뉴팩처링 월드 2024 도쿄’ 참가…日 시장 개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캠시스(050110)(대표이사 권현진)는 일본 최대 규모 무역 전시회 '매뉴팩처링 월드 2024 도쿄(Manufacturing World 2024 Tokyo, 이하 MW2024)'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캠시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CMOS 카메라 모듈과 더불어, 글로벌 전자제품 제조 기업과 개발 중인 가전용 AI 카메라를 냉장고, 세탁기, 오븐 등에 탑재된 다양한 형태의 샘플로 제작해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캠시스(050110)(대표이사 권현진)는 일본 최대 규모 무역 전시회 ‘매뉴팩처링 월드 2024 도쿄(Manufacturing World 2024 Tokyo, 이하 MW2024)’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일본 반도체 기업과 공동 개발 중인 다양한 AI 카메라도 전시한다. 현장에서는 데모키트(Demo-kit)를 통해 산업현장, 자동차 주행 등 가정된 상황에 대한 AI 카메라를 시연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캠시스 부스에서는 국내 카메라 반도체 전문기업의 차량용 카메라 제품군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일본 택시 및 트럭 탑재용 실내 카메라와 후방 카메라, 블랙박스 카메라, 승용차용 졸음운전방지장치, 오토바이 헬멧용 블루투스 및 카메라 등이 포함된다. 양사는 금번 전시회를 계기로 다양한 차량용 카메라관련 개발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권현진 캠시스 회장은 “이번 전시회는 캠시스의 AI 카메라 기술력 및 경쟁력을 일본 시장에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일본 등 글로벌 시장 마케팅을 본격화하고, 다양한 전자제품 제조 기업과의 추가 비즈니스 기회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정현 (seij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두 살 子 안고 분신한 아빠...살인미수 처벌될까? [그해 오늘]
- "박세리 아버지니까 할 수 있지 않나"...父 입장은?
- “수료식 날인데…우리 아들만 없어” ‘얼차려 사망 훈련병’ 모친의 편지
- “고물가에 식당도 어려워”…여기서 점심 해결하는 노인 늘었다
- “편히쉬십시오”새벽2시 방문한 푸틴, 숙소까지 안내한 北김정은
- 제주 길거리서 똥 싸는 중국인 관광객 “만류도 무시” [영상]
- "눈을 의심했다"…주차장 통로에 '봉' 130개 설치한 계양구
- '골때녀' 김진경·김승규 결혼식 현장 공개…"국가대표 사위 생겼다"
- 김도훈, 카리나 아닌 혜리 손 잡은 이유?…"보호해주고 싶은 스타일"
- 전현무 "이별 통보 하든 받든 끝까지 최선 다하는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