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돌비 애트모스’ 기술 적용 디지털 앨범 출시…국내 최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니뮤직(대표 서인욱)은 19일 국내 최초로 차세대 몰입형 음향 기술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와 KBS의 인공지능(AI) 직캠 영상 기술을 탑재한 디지털 앨범 '스테이지 앨범'을 새롭게 론칭하고 디지털 앨범 시장으로 진출한다고 밝혔다.
지니뮤직 이해일 콘텐츠본부장은 "당사가 새롭게 선보인 '스테이지 앨범'은 국내외 혁신 기술이 접목된 디지털 앨범으로 아티스트가 선보이는 음악과 영상의 본질적 가치를 끌어올릴 것"이며 "당사는 앞으로 '스테이지 앨범'을 지속 제작, 유통해 디지털 앨범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니뮤직(대표 서인욱)은 19일 국내 최초로 차세대 몰입형 음향 기술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와 KBS의 인공지능(AI) 직캠 영상 기술을 탑재한 디지털 앨범 ‘스테이지 앨범’을 새롭게 론칭하고 디지털 앨범 시장으로 진출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앨범은 포토카드를 담은 소형 실물 앨범으로 QR코드를 통해 수록된 음악과 영상을 감상하는 방식으로 제작, 앨범 구매자에게 편리성과 소장 가치를 제공한다. 지니뮤직은 "‘스테이지 앨범’은 차세대 몰입형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가 적용된 음원으로 청취자들은 온몸을 감싸는 섬세하고 정교한 사운드로 새로운 차원의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스테이지 앨범’은 KBS 버티고(VVERTIGO) 기술로 제작된 초고화질 아티스트 직캠 영상을 앨범에 수록해 서비스를 차별화했다. 한 대의 8K 카메라로 멤버별 직캠을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기술이다. 카메라 한 대 만으로 여러 대의 카메라를 사용한 효과를 내는 셈이다.
지니뮤직은 "‘스테이지 앨범’은 앞서 언급된 기술이 접목된 아티스트의 퍼포먼스 영상, 촬영 현장 비하인드, 스페셜 쇼츠, 포토 이미지를 독점으로 공개한다"고 덧붙였다.
‘스테이지 앨범’은 지금까지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CD 앨범으로 제기된 환경 문제를 인식하며 ESG를 실천하는 환경 친화적 앨범을 만들자는 취지로 도입됐다. 지니뮤직 이해일 콘텐츠본부장은 "당사가 새롭게 선보인 ‘스테이지 앨범’은 국내외 혁신 기술이 접목된 디지털 앨범으로 아티스트가 선보이는 음악과 영상의 본질적 가치를 끌어올릴 것"이며 "당사는 앞으로 ‘스테이지 앨범’을 지속 제작, 유통해 디지털 앨범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테이지 앨범을에 참여하는 첫 아티스트는 걸그룹 WOOAH(우아)로 19일 두 번째 미니앨범 ‘UNFRAMED’를 공개한다. 우아의 ‘스테이지 앨범’은 다양한 콘셉트의 포토카드로 구성된다. QR코드를 통해 ‘스테이지 앨범’에 접속하면 멤버들의 개성있고 매력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독점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안진용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檢과 전면전’ 민주, 쌍방울 대북송금 담당 등 ‘검사 4명’ 탄핵 추진
- 유튜브서 또 범죄자 신상공개...“아들 때려죽인 뒤 시신 갈아 바다에 뿌린 XXX”
- ‘재산 65조’ 부자인데…가사도우미 노동 착취로 실형 위기
- “숙소 더럽다” 아이돌 멤버 둔기로 때린 기획사 대표…경찰 수사 중
- BTS 진에 ‘기습 뽀뽀’ 성추행 논란… 경찰, 사건 내사 착수
- [속보]“북한군 군사분계선 침범…비무장지대서 지뢰폭발로 사상자 나오기도”
- 박세리 눈물…“부친 고소, 내가 결단…더는 감당 못 해”
- 스님 말고 내 님 찾아… 청춘 남녀 “나는 절로”
- 마포17억vs반포 23억, 어디 넣을까? 실수요자 몰릴 7월 서울 청약 시장
- 아이스크림 속 ‘잘린 손가락’…“초콜릿인 줄 알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