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고객 맞춤형 'THE더보장종합건강보험'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BL생명은 다양한 특약 제공으로 필요한 보장만 선택해 설계할 수 있는 '(무)ABL THE더보장종합건강보험' 2종(해약환급금 미지급형, 갱신형)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주계약은 사망(갱신형의 경우 재해사망)을 보장하고, 별도 특약 가입을 통해 암, 간병, 뇌·심장질환, 입원·수술 등을 보장받을 수 있다.
암 주요치료비 특약은 해약환급금 미지급형, 갱신형 상품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간편심사형' 유병자도 쉽게 가입
ABL생명은 다양한 특약 제공으로 필요한 보장만 선택해 설계할 수 있는 '(무)ABL THE더보장종합건강보험' 2종(해약환급금 미지급형, 갱신형)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주계약은 사망(갱신형의 경우 재해사망)을 보장하고, 별도 특약 가입을 통해 암, 간병, 뇌·심장질환, 입원·수술 등을 보장받을 수 있다. 특히 이 상품은 암 치료 전반에 걸친 보장을 든든하게 설계할 수 있는 암 주요치료비 관련 특약을 부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암 주요치료비 관련 특약은 크게 '비례보장'과 '정액보장'으로 나뉜다. 비례보장인 '(무)종합병원암주요치료비보장특약D'은 종합병원 암주요치료지원금으로 종합병원에서 연간 고객이 부담한 암 치료비용이 1000만원 이상인 경우 1000만원~최대 1억원까지 연간 1회, 최대 5회 비례 보장해 5년간 최대 5억원을 보장한다.
정액보장은 '(무)일반암주요치료비보장특약D'과 '(무)갑상선암 및 기타피부암 주요치료비보장특약D'로 구성된다. 암 최초 진단 후 암 주요치료를 받으면, 가입금액을 정액으로 연간 1회, 최대 5회 지급한다.
암 주요치료비 특약은 해약환급금 미지급형, 갱신형 상품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해약환급금 미지급형은 일반심사형, 간편심사형을 선택할 수 있다. '해약환급금 미지급형'을 선택하면 '기본형' 대비 보험료가 저렴하다. 단 '해약환급금 미지급형'은 보험료 납입기간 중 계약이 해지될 경우 해약환급금을 지급하지 않는다. 보험료 납입기간이 완료된 이후 계약이 해지되면 '기본형'의 해약환급금보다 적다.
초기 가입비용이 부담된다면 '갱신형'을 선택할 수도 있다. 갱신형 상품은 일반심사형, 간편심사형 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간편심사형(3.0.5)을 선택할 수 있어 △최근 3개월 이내에 질병확정진단·의심소견, 입원·수술·추가검사 필요 소견 △최근 입원 또는 수술 이력 무관 △5년 내 암, 제자리암, 간경화로 진단받거나 입원 또는 수술을 받은 사실이 있는지 여부에 대한 고지만으로 가입할 수 있다.
김순재 ABL생명 상품실장은 "이 상품은 암으로 인한 재정적 부담을 줄여주는 실질적인 버팀목이 되어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령화되는 사회에서 유병자를 위한 다양한 상품을 출시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했다.
김희정 (khj@bizwatch.co.kr)
ⓒ비즈니스워치의 소중한 저작물입니다.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비즈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골드버튼·1억뷰' 자랑했는데…썰렁한 편의점 유튜브
- 새 판 짜는 SK…'최재원 역할론' 무게 실리는 이유
- "전투기 전문 아니었어?" 500조 민항기 시장 주름잡는 KAI
- 삼성중공업, 러시아 발주선 17척 계약 '물거품'…"제소 할 것"
- 백종원 '연돈볼카츠' 점주들 "대다수 매장 폐점 혹은 적자"
- 청약예·부금도 만능통장 전환…"25만원씩 부어 키우세요"
- '3년간 배당만 1240억'…메가커피, 농심·오리온도 제쳤다
- [청기홍기]"동해 가스 없어도 매력적"…가스공사 목표가 상향
- 고개 숙인 최태원 "이혼 상고 결정…2심 오류 발견"
- 직접 나선 최태원 "국민께 사과…법원 판결에 치명적 오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