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이노베이트, 아비바코리아와 디지털 플랫폼 업무협약… ‘롯데그룹 플랫폼 사업’ 발굴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이노베이트는 19일 산업용 소프트웨어 기업 아비바(AVEVA)와 플랜트 디지털 플랫폼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롯데이노베이트가 ▲식품 ▲케미칼 ▲바이오 등 각 그룹사의 특화된 플랜트 디지털 플랫폼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는 것이다.
이번 협약은 롯데이노베이트와 아비바의 기술적 결합을 통해 플랜트 디지털 플랫폼 사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식품, 케미칼, 바이오 등 그룹사 디지털 사업에 긍정적인 영향 미칠 듯
아비바는 클라우드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엔지니어링 및 운영 최적화를 진행하는 기업으로 롯데이노베이트와의 협력을 통해 플랜트 사업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롯데이노베이트가 ▲식품 ▲케미칼 ▲바이오 등 각 그룹사의 특화된 플랜트 디지털 플랫폼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서비스 운영 전략 및 수행 방안을 도출하며, 역량 강화와 공통 기술 개발에 힘쓸 예정이다.
고두영 롯데이노베이트 대표이사는 “이번 MOU를 통해 롯데 플랜트 산업의 디지털 및 워크 트랜스포메이션을 더욱 발전시킬 시너지를 확보하고, 기존의 식품과 케미칼 중심 플랜트 사업에서 바이오 산업 분야까지 롯데이노베이트의 역량을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향후 양사는 엣지투클라우드(edge-to-cloud) 데이터 관리를 지원하는 PI 시스템을 비롯한 산업별 특화 엔지니어링 솔루션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롯데이노베이트와 아비바의 기술적 결합을 통해 플랜트 디지털 플랫폼 사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낮 기온 36도 폭염에…엿가락처럼 휘어 쓰러진 중앙분리대
- “훠궈 재료 소변본 하수관서 건졌다”…中비위생 공장 ‘경악’
- 스트레스 풀려 햄버거·피자 먹었는데 되레 기분 ‘꿀꿀’…이유 있었다
- 카이스트 교수된 지드래곤, 성심당에서 발견? 알고 보니
- “왜 관리비로 경비실 에어컨 설치?”…동대표 폭행한 입주민
- 공정위, ‘집단 휴진 강요’ 의협 현장조사
- “인사 안 해?” 후배들 옥상 집합시켜 야구방망이로 폭행한 고교생들
- 제주 도심서 아이 대변보게 한 중국인 엄마 “주위 지적도 무시” [영상]
- 60대 할머니가 몰던 차, 벽 들이받아 10개월 손자 숨져
- “소속사 대표에 폭행당했다” 경찰 신고한 아이돌 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