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배틀크러쉬도 등장"…닌텐도 다이렉트, 하반기 대형 신작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닌텐도가 신작 라인업 공개 행사인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대형 신작을 대거 공개했다.
주력 콘솔인 닌텐도 스위치가 출시된 지 약 7년이 지났지만 '드래곤퀘스트', '젤다의 전설', '마리오' 등 대형 IP 기반 신작들이 모습을 드러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드래곤 퀘스트3 리메이크', '젤다의 전설: 지혜의 투영' 등 대형 신작 공개
엔씨소프트 신작 '배틀크러쉬'도 공개…오는 27일 크로스플랫폼 출시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닌텐도가 신작 라인업 공개 행사인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대형 신작을 대거 공개했다. 주력 콘솔인 닌텐도 스위치가 출시된 지 약 7년이 지났지만 '드래곤퀘스트', '젤다의 전설', '마리오' 등 대형 IP 기반 신작들이 모습을 드러냈다.
18일 밤 11시부터 약 40분간 진행된 닌텐도 다이렉트에서는 △젤다의 전설: 지혜의 투영 △드래곤 퀘스트3: 전설의 시작(HD-2D 리메이크) △마리오&루이지 RPG 브라더십 △메트로이드 프라임4 비욘드 등 2024년 하반기와 내년 발매 예정인 대형 신작들이 공개됐다.
엔씨소프트의 콘솔 도전작 '배틀크러쉬'도 소개됐다. '배틀크러쉬'는 시간이 지날수록 좁아지는 지형과 적들 사이에서 최후의 1인을 목표로 전투를 펼치는 난투형 대전 액션 게임으로 오는 27일 출시를 앞두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한국과 북미, 유럽, 아시아, 동남아 등 100개국에 게임을 출시하며, 닌텐도 스위치를 포함해 스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한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할 방침이다.
이날 닌텐도 다이렉트에서는 앞서 이용자들이 기대했던 신형 콘솔인 '닌텐도 스위치2'에 대한 소식은 없었으나, 닌텐도 이용자들이 주목하는 IP의 신작의 공개로 이목을 끄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젤다의 전설: 지혜의 투영'의 경우 시리즈 최초로 그동안 주인공이던 용사 '링크'가 아닌 공주인 '젤다'가 주인공으로 등장해 많은 주목을 받았으며, '드래곤 퀘스트3' HD-2D 리메이크는 티저 영상 이후 3년 만에 출시일을 확정해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한편, 업계에서는 닌텐도의 신형 콘솔인 '닌텐도 스위치2'는 내년 3월경 출시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닌텐도 스위치는 2017년 3월 최초 출시 이후 올해로 약 7년 넘게 판매되고 있다.
/정진성 기자(js421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멋진 오빠가 아니라 50대 아저씨"…동안男이 공개한 '비법'
- 외박 중인 군인에게 다가 온 여성…"군인이세요?" 묻더니
- 견미리 남편 '주가조작 무죄' 판결 뒤집히자…사위 이승기 "가족은 건들지 마"
- "허위·과장 매출 약속"…백종원에 불만 폭발한 '연돈' 점주들의 단체행동
- 하반기 전략 수립 나선 삼성…이재용 회장 美 출장 성과 구체화되나?
- 재판부 "'최태원 재산분할 수치' 명백한 오기…판결 경정"
- 박세리 대전 집, 경매 넘어갔다…'나혼산' 나왔던 그 집
- "백종원 '연돈볼카츠' 매출 부풀려…구두로 설명했다" [현장]
- '재산분할 핵심' 주식가액 오류 인정…노소영 몫 줄어드나
- '연돈볼카츠' 진실 공방…더본코리아 상장 악재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