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농식품 펀드 투자 기업 방문… “혁신기업 지속 발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농협은행이 민간투자 생태계 조성을 위한 농식품 투자 기업을 방문했다.
농협은행은 농식품 분야 유망 혁신기업을 발굴 및 투자하는 농식품 펀드를 2741억 원 규모로 운용 중이다.
이석용 은행장은 "설성푸드가 농식품 분야 우수기업으로 지속 성장하기를 기원한다"며 "농협은행도 직접 운용 중인 펀드를 통해 농식품 혁신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민간투자 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협은행은 지난 18일 강원도 원주시 소재 축산물 가공식품 제조기업인 설성푸드를 방문해 현장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설성푸드는 친환경 한우 브랜드 ‘설성목장’을 대표 브랜드로 운영하고 있다. 이천과 횡성에 위치한 계열화 목장에서 무항생제로 사육한 자연방목 한우로 만든 구이용 고기, 밀키트, HMR(가정간편식)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농협은행은 농식품 분야 유망 혁신기업을 발굴 및 투자하는 농식품 펀드를 2741억 원 규모로 운용 중이다. 지난해 8월 범농협 애그테크 상생혁신펀드를 통해 설성푸드에 1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이석용 은행장은 “설성푸드가 농식품 분야 우수기업으로 지속 성장하기를 기원한다”며 “농협은행도 직접 운용 중인 펀드를 통해 농식품 혁신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민간투자 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왜 관리비로 경비실 에어컨 설치?”…동대표 폭행한 입주민
- “인사 안 해?” 후배들 옥상 집합시켜 야구방망이로 폭행한 고교생들
- 홍준표, 의협회장 향해 “메신저가 망나니짓 하니 국민들이 안 믿어”
- “소속사 대표에 폭행당했다” 경찰 신고한 아이돌 멤버
- BTS 진에 기습 뽀뽀한 팬들 성추행 논란…경찰 내사 착수
- 목에 걸었다가 ‘펑’…여름철 휴대용 선풍기 ‘이렇게’ 쓰면 위험하다 (영상)
- 한낮 기온 36도 폭염에…엿가락처럼 휘어 쓰러진 중앙분리대
- ‘마스터키’로 문 땄다…女투숙객 성폭행 호텔 직원 긴급체포
- “친부,시부 모두 6.25 참전용사”…이영애, 연이틀 군인 위해 1억 기부
- 커피, 하루 6시간 이상 앉아있는 직장인에 ‘생명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