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공모주] ‘다크호스’로 떠오른 에이치브이엠 청약…20일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이치브이엠의 청약 공모일정이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에이치브이엠은 최신 기술을 활용해 고순도 금속, 스퍼터링 타겟, Ni계/Ti계 특수금속, 그리고 첨단금속을 제조하고 있다.
에이치브이엠의 첨단금속은 우주·항공 산업, 자동차 산업, 의료 기기 산업, 전자기기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에이치브이엠은 피너츠 공모주 어플리케이션 상에서 별점 3.25점(5점 만점)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이치브이엠의 청약 공모일정이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환불일은 오는 24일, 상장 예정일은 28일이다.
에이치브이엠 수요예측에는 총 2225개의 기관이 참여했다. 경쟁률은 837.20:1이다. 최근 공모주에 대한 시장기대감이 반영된 것이다. 공모가는 1만8000원으로 확정됐다. 공모밴드 상단인 1만4200원보다 27% 높았다.
에이치브이엠은 최신 기술을 활용해 고순도 금속, 스퍼터링 타겟, Ni계/Ti계 특수금속, 그리고 첨단금속을 제조하고 있다. 지난 2003년 창업해 자체 설계 제작한 진공 유도 용해로(VIM)를 통해 고객 요구에 부응하는 제품을 선보이며 성장해왔다. 최근에는 진공 아크 재용해(VAR), 플라즈마 아크 용해(PACHM), 전자빔 용해(EBCHM) 등 최첨단 진공 용해 설비를 자체 제작하여 운영하고 있다. 에이치브이엠의 첨단금속은 우주·항공 산업, 자동차 산업, 의료 기기 산업, 전자기기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공모주 청약 투자자 관점에서의 최근 공모주 수익흐름을 차트로 살펴보면 올초 우진엔텍이 상장하면서 높은 수익률을 보였다. 이후 공모주들의 수익률이 점차 감소하는 흐름을 보였다. 시장의 활기가 다소 꺼지는 듯 싶었지만 노브랜드 이후 수익률이 개선됐다.
에이치브이엠은 피너츠 공모주 어플리케이션 상에서 별점 3.25점(5점 만점)을 받았다. 유통분석과 경쟁분석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지만, 확약분석과 마켓분석은 상대적으로 낮은 점수를 책정 받았다. 시장참여자들이 단기 수익성은 기대하면서도 장기적인 수익에 대해선 확신을 갖지 못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김경렬기자 iam10@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인들은 안 받아요"…호텔 헬스장 차별에 `발칵`
- `하트 세이버` 5개 받은 40대 구급대원…마지막에도 5명 생명 살렸다
- 김어준, 조민 결혼 축하하자…잔뜩 경계한 조국, `뜻밖의 반응`
- "남편한테 잘 해줘 짜증 나"…간호사에 흉기 휘두른 30대 여성
- "망하게 해줄게" 공무원 4명 치킨집 갑질 논란…대구 중구청장 사과
- KDI "중장기 민간소비 증가율 1%대 중반"
- 현대차그룹, 폭스바겐 누르고 수익성 톱2 등극
- 믿을 건 밸류업뿐인데…세제 인센티브, 국회 통과 `하세월`
- 코스피 하락 베팅 `곱버스` 거래량↑…"트럼프 리스크 주의해야"
- 성수·영등포 확 바뀌나… 서울 준공업지역 규제 확 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