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산지킴이날 기념, 제1회 문화제 22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년 국가유산지킴이날 기념 제1회 지킴이문화제'가 사회공헌진흥재단협동조합 주최로 오는 22일 오후 3~7시 부산시민공원 흔적극장에서 열린다.
이번 제1회 지킴이문화제를 마련한 사회공헌진흥재단협동조합 김성배 이사장은 "국가유산지킴이날인 6월 22일을 기념해 국가유산청과 국가유산기본법 등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고 부산 시민과 나누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 문화제는 국가유산청, 한국국가유산지킴이연합회 등이 후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년 국가유산지킴이날 기념 제1회 지킴이문화제’가 사회공헌진흥재단협동조합 주최로 오는 22일 오후 3~7시 부산시민공원 흔적극장에서 열린다.
‘문화재’라는 법률·행정 용어는 2024년 5월 17일부터 ‘국가유산’으로 바뀌었다. 이 같은 변화를 단행하기 위해 기존 ‘문화재보호법’(1962년 제정)은 지난해 ‘국가유산기본법’ 등으로 바뀌었고, 지난 5월 17일부터 시행됐다.
이번 제1회 지킴이문화제를 마련한 사회공헌진흥재단협동조합 김성배 이사장은 “국가유산지킴이날인 6월 22일을 기념해 국가유산청과 국가유산기본법 등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고 부산 시민과 나누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 문화제는 국가유산청, 한국국가유산지킴이연합회 등이 후원한다. ▷아리랑멋 태권도 시범단 ▷동래학춤 ▷화선무·경기민요 ▷사물놀이·농악놀이 ▷부산경찰청 음악동아리 지움 등의 공연과 시범이 마련된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