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아마추어 자선 농구대회 ‘JYPBT’ 개최한다···참가비 전액 취약계층 환아 치료비로 기부

윤은용 기자 2024. 6. 18. 21:4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JYP엔터테인먼트가 취약계층 환아 치료비 지원을 마련하기 위해 JYP 아마추어 자선 농구대회인 ‘JYP Basketball Tournament(이하 JYPBT)’를 개최한다. 스포츠 콘텐츠 전문회사인 볼미디어가 주관사로 참여하며, 그간 <농구인생>, <뽈인러브>를 농구 콘텐츠를 선보였던 볼미디어는 대회 전체 운영 및 콘텐츠 제작을 담당한다.

JYPBT는 오는 11월30일부터 12월8일까지 주말 양일간 연세대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되며 아마추어 동호회 총 27개 팀(남성 일반부 12팀, 남성 장년부 9팀, 여성 일반부 6팀)이 참가하여 조별 예선 및 결선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 팀을 정한다. 이번 대회에는 동호회 농구 강자들이 출전하여, 국내 아마추어 농구 최강을 가리는 아마추어 자선 농구 대회가 될 예정이다.

대회 참가비는 전액 취약계층 환아 치료비로 기부되며 다양한 자선 농구 이벤트도 진행된다. 박진영(J.Y. Park)을 비롯한 농구 관련 인플루언서 및 전현직 프로선수들이 콘텐츠 출연 및 농구 이벤트에 참가할 예정이다. 주요 장면들은 공식 유튜브 채널 ‘JYPBT’(10월 개설 예정)를 통해 공개되며, 결선전은 유튜브 생중계될 예정이다.

JYP엔터테인먼트는 그간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EDM(Every Dream Matters! : 세상의 모든 꿈은 소중하다)’ 치료비 지원 사업을 통해 국내외 환아들의 꿈을 응원하는 활동을 꾸준히 펼쳐왔다. 이번 농구대회를 통해 “아픈 아이들이 건강을 회복하여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국적, 성별, 장애 등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건강하게 꿈꿀 수 있는 사회문화 형성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를 통해 모인 기부금은 삼성서울병원을 통해 취약계층 환아의 치료비로 쓰일 예정이다.

윤은용 기자 plaimston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