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오재일의 날! '오윤석 결승타' KT, 롯데 잡고 '4연패 탈출'…빛바랜 '손호영 28G 연속 안타' [수원리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적 후 홈런 5개를 몰아친 박병호(삼성 라이온즈)를 바라본 속쓰림을 오늘부터 덜어낼까.
KT 위즈가 오재일의 불방망이를 앞세워 4연패를 탈출했다.
KT는 18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롯데 자이언츠전에서 6대4로 승리, 최근 4연패를 탈출했다.
KT는 로하스(우익수) 김민혁(좌익수) 강백호(지명타자) 오재일(1루) 장성우(포수) 이호연(3루) 오윤석(2루) 김상수(유격수) 홍현빈(중견수)으로 맞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 이적 후 홈런 5개를 몰아친 박병호(삼성 라이온즈)를 바라본 속쓰림을 오늘부터 덜어낼까. KT 위즈가 오재일의 불방망이를 앞세워 4연패를 탈출했다.
KT는 18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롯데 자이언츠전에서 6대4로 승리, 최근 4연패를 탈출했다.
이로써 KT는 29승(41패1무)째를 기록, 꼴찌 추락 위기를 벗어났다. 롯데와의 차이도 1경기 반 차이로 줄였다.
반면 지난 주말 한때 7위까지 치고 올라갔던 롯데는 또다시 중위권 도약의 문턱에서 주저앉았다.
이날 롯데는 황성빈(중견수) 고승민(지명타자) 나승엽(1루) 레이예스(좌익수) 손호영(3루) 윤동희(우익수) 박승욱(유격수) 정보근(포수) 최항(2루) 라인업으로 경기에 임했다.
KT는 로하스(우익수) 김민혁(좌익수) 강백호(지명타자) 오재일(1루) 장성우(포수) 이호연(3루) 오윤석(2루) 김상수(유격수) 홍현빈(중견수)으로 맞섰다. 선발은 한현희와 엄상백의 맞대결.
KT는 1회초 롯데 고승민의 솔로포로 선취점을 허용했다. 1사 후 등장한 고승민은 볼카운트 1B1S에서 엄상백의 3구� 낮은 139㎞ 슬라이더를 통타, 오른쪽 담장밖 비거리 130m의 대형 홈런을 쏘아올렸다.
하지만 KT는 1회말 1사 1루에서 강백호의 우중간 2루타로 1사 2,3루 찬스를 잡았고, 오재일의 희생플라이로 동점을 이뤘다.
이어 4회에는 강백호의 볼넷 출루에 이어 오재일의 2루타, 장성우의 1타점 적시타로 3-1로 뒤집었다.
KT는 이어진 무사 1루 찬스에서 이호연의 번트 때 장성우가 2루를 지나 3루를 노리다 횡사, 분위기를 놓치는듯 했다. 5회초 롯데 손호영이 28경기 연속 안타를 솔로포로 장식했다.
5회말 2사 후 터진 로하스의 홈런으로 4-2로 앞서나갔던 KT는 6회초 다시 2실점하며 동점을 허용했다. 선발 엄상백이 흔들리며 최항에게 볼넷, 황성빈 고승민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하며 1실점, 나승엽의 병살타 때 황성빈이 홈을 밟으며 4-4. 승부는 원점으로 돌아갔다.
하지만 KT는 6회말 1사 1루에서 오윤석의 1타점 3루타가 결승타로 이어졌다. 롯데 좌익수 레이예스의 무리한 다이빙 캐치 시도 때 뒤로 공이 빠지면서 타구가 좌측 담장까지 가는 사이 오윤석이 3루까지 내달렸다. 이어 한현희의 폭투로 오윤석이 홈을 밟으며 6점째를 뽑았다.
KT는 엄상백이 6이닝 4실점 8K로 역투했고, 박시영 김민 박영현이 1이닝씩 책임지며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엄상백은 시즌 6승을 달성했고, 박시영은 시즌 첫 홀드를 기록했다. 김민은 최근 7경기 연속 무실점으로 상승세를 이어갔고, 박영현은 시즌 7세이브�를 올렸다.
수원=김영록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C현장]결국 울어버린 딸…박세리 "아빠 채무 변제, 더이상 할 수 없…
- [종합] "황정음과 바람났다고"…최다니엘, '하이킥'發 루머에 입 열었다…
- [SC리뷰] '스캔들' 한채영 첫 화 '옥상 추락 엔딩'으로 충격 선사!…
- 레이디제인, 쌍꺼풀 수술 고백 "티 너무나..임신 준비로 9kg 쪄"
- 피눈물 흘리는 성모 마리아상 발견…기적? 조작?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