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로컬푸드직매장 모현점, 개장 3년 만에 ‘우수 농산물 사업장’ 선정 쾌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익산로컬푸드직매장 모현점은 개장한 지 약 3년 만에 농림부 주관 '우수 농산물 직거래사업장'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농림부는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우수 농산물 판매 매장에 인증제를 발급하고 있으며, 인증기간은 2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림부, 2017년부터 우수 농산물 판매 매장에 인증제 발급
[더팩트 | 익산=홍문수 기자] 전북 익산로컬푸드직매장 모현점은 개장한 지 약 3년 만에 농림부 주관 ‘우수 농산물 직거래사업장’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농림부는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우수 농산물 판매 매장에 인증제를 발급하고 있으며, 인증기간은 2년이다.
‘우수 농산물 직거래사업장 인증’은 정부가 농산물 직거래에 대한 모범적인 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달성한 사업장에 인증을 부여함으로써 직거래를 선도할 핵심 주체를 집중·육성하고 유사 직매장 난립에 따른 소비자 보호를 위해 추진되는 제도다.
평가 항목은 직거래 농산물 취급비중, 상품의 생산자 표시, 농산물 안전성 관리, 생산자 관리 등이며, 인증 사업장은 직거래 지원 사업에 참여 시 가점 부여와 우수사례집 제작 등 소비자의 관심을 높일 수 있는 홍보 지원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다.
모현 직매장은 고품질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농산물 재배 시기에 맞춰 잔류농약 안전성 검사를 연중 실시하고 지난 3월부터 지속적인 전문 교육도 운영 중이다.
주요품목으로 농산물·축산물 등이 있으며, aT 농축산물할인지원사업을 통해 지속적인 소비쿠폰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우수 농산물 공급망 구축을 위해 공공급식, 반찬 나눔, 기업 원재료 공급 등 익산 푸드플랜 총괄 수행기관 역할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 밖에도 지난 2021년 9월 개장해 올해 4월 누적 매출 150억을 돌파했다. 출하농가는 약 485명, 출하품목은 약 1000가지, 회원 수는 약 1만 2000명을 보유하는 등 계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올여름도 찾아온 불청객 '러브버그'…비호감 모양새에 기겁
- 한동훈 전대 출마 가시화…'韓 특검법' 여론에 영향 줄까
- 野 '종부세 감세론'에 허 찔린 대통령실, 세제개편 속도
- 숨 고르기 들어간 민주당...'상임위 독식' 제동
- '두뇌 서바이벌 장인' 정종연 PD, '미스터리 수사단'도 통할까[TF초점]
- [밴드 붐은 왔다②] 엔데믹 이후 성장한 공연 시장…젊은 관객층의 증가
- [오늘의 날씨] 맑고 낮 최고 33도…"식중독 주의하세요"
- [르포] 누구나 체험하는 짜릿한 모터스포츠…'HMG 드라이빙 센터' 가보니
- 라인야후 주총의 날…네이버·소프트뱅크 협상에 미칠 영향 '관심'
- 하이투자증권, 'iM' 새 간판 달고 적자 오명 벗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