無영입으로 EPL 우승 보여줄게...이게 바로 '4연패' 펩시티 미친 패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체스터 시티는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선수 영입 없이도 타이틀 방어에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다.
미국 ESPN은 18일(한국시각) '맨시티 소식통은 맨시티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4연속 우승을 해낸 팀 그대로 다음 시즌을 맞이할 준비가 됐으며 선수가 이적을 요청하지 않는 이상 이번 여름 중요한 계약을 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전했다'고 보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대식 기자]맨체스터 시티는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선수 영입 없이도 타이틀 방어에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다.
미국 ESPN은 18일(한국시각) '맨시티 소식통은 맨시티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4연속 우승을 해낸 팀 그대로 다음 시즌을 맞이할 준비가 됐으며 선수가 이적을 요청하지 않는 이상 이번 여름 중요한 계약을 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전했다'고 보도했다.
EPL은 바야흐로 펩시티 세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맨시티 지휘봉을 잡은 뒤로 첫 리그 우승을 달성한 2017~2018시즌 이후로 2019~2020시즌을 제외한 모든 시즌에서 맨시티는 리그 최정상에 올랐다.
2023~2024시즌 리그 우승은 더욱 값졌다. EPL를 넘어 축구 역사상 최고의 감독인 알렉스 퍼거슨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도 해내지 못한 리그 4연패를 달성해냈기 때문이다. 펩시티는 아스널의 끈질긴 추격을 끝까지 물리쳐내면서 우승에 도달했다.
다음 시즌에도 맨시티에 대항할 수 있는 팀은 아스널을 제외하고는 눈에 들어오지 않는다. 리버풀은 위르겐 클롭 감독이 떠났으며 토트넘은 아직 우승에 도전할 만한 전력이 아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지난 시즌 최악의 기록을 남긴 에릭 텐 하흐 감독과 계속 동행할 예정이다. 첼시는 아직 EPL 감독 경험이 없는 엔조 마레스카 감독에게 도박을 걸기로 했다.
아스널과의 격차만 줄어들지 않고, 엘링 홀란과 더 브라위너만 건강하게 뛰어준다면 맨시티는 여전히 우승 0순위다. 하지만 맨시티의 강력한 선수단에서도 현재 다소 미래가 불투명한 선수들이 존재하는 게 사실이다. 케빈 더 브라위너, 베르나르두 실바, 에데르송은 현재 여러 구단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더 브라위너는 사우디아라비아행에 흔들리고 있다는 심정을 직접 고백하기도 했었다.
ESPN은 '선수가 에티하드 스타디움을 떠나겠다고 요청하지 않거나 다른 클럽의 제안이 평가에 충족되지 않는 한 과르디올라 감독은 지난 시즌과 같은 선수단으로 새 시즌을 시작할 가능성이 있다. 현재까지 더 브라위너, 실바, 에데르송 모두 구단을 떠나겠다는 의사를 전달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맨시티는 각각 바르셀로나와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로 임대를 떠났던 주앙 칸셀루와 칼빈 필립스만 이번 여름에 정리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칸셀루와 필립스는 어차피 맨시티에서 주요한 전력이 아니기 때문에 선수가 떠나도 아무런 상관이 없다. 오히려 이적해주는 것이 맨시티한테도 이득이다.
만약 맨시티는 더 브라위너, 실바 혹은 마테우스 누네스가 이적을 요청할 경우, 뉴캐슬의 핵심 미드필더인 브루노 기마랑이스 영입을 노려볼 계획으로 알려졌다. 다만 뉴캐슬이 요구하고 있는 1억 파운드(약 1,753억 원)의 바이아웃 조항을 발동할 생각은 없는 걸로 파악되고 있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C현장]결국 울어버린 딸…박세리 "아빠 채무 변제, 더이상 할 수 없…
- [종합] "황정음과 바람났다고"…최다니엘, '하이킥'發 루머에 입 열었다…
- [SC리뷰] '스캔들' 한채영 첫 화 '옥상 추락 엔딩'으로 충격 선사!…
- 레이디제인, 쌍꺼풀 수술 고백 "티 너무나..임신 준비로 9kg 쪄"
- 피눈물 흘리는 성모 마리아상 발견…기적? 조작?
- 이상미, 뇌졸중 母 10년 간병 "보험 無..억대 병원비 내려고 대출도 …
- 김광규, 머리숱 확 늘어..유재석도 깜짝 “머리카락 많이 났다” (놀뭐)…
- 차예련 "♥주상욱, 결혼 전 삼겹살 집만 데려가..날 시험하나 착각했다"…
- 50대 국민가수, 성폭행 스캔들…피해자는 25세 연하 女 아나운서, '합…
- 김태원, 초미남 흑인 사위 공개..“대마초 전과 때문 실제로 못 만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