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가수부터 뉴진스님까지"··· 리조트·워터파크도 파티 열고 MZ 고객 모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름을 맞아 리조트·워터파크들이 풀(pool) 파티나 워터밤(waterbomb) 등 각종 파티를 개최하며 MZ세대를 적극 공략하고 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워터밤, DJ 파티 등을 개최하는 것이 회사 입장에서는 큰 수익이 나지는 않지만 젊은 세대에게 자사 상품을 이용하게 하고 각인시키는 효과를 노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리조트도 속초서 워터밤 2회째 개최 예정
"수익내기보다 젊은층 고객 각인 효과 노려"
여름을 맞아 리조트·워터파크들이 풀(pool) 파티나 워터밤(waterbomb) 등 각종 파티를 개최하며 MZ세대를 적극 공략하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는 8월 초 DJ 풀파티를 연다. 30~40대의 추억을 불러일으킬 가수들을 중심으로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앞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는 지난해 전면 재개장 이후 첫 DJ 풀파티를 개최한 바 있다. 당시 DJ빡구, 달샤벳 수빈, 유튜버 임다 등이 참여했다. 올해도 여름 성수기 시즌을 맞아 젊은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해 DJ 풀파티를 개최하기로 했다.
리조트 업계에서 여름 시즌 파티를 가장 적극적으로 진행하는 곳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다. 한화리조트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설악에서 ‘워터밤 속초’를 개최한다. 지난해 김동선 전략부문장이 20~30대 고객 유인을 위해 시도한 실험이 통했다고 판단한 데 따른 것이다. 실제로 워터밤이 속초처럼 인구 10만 명 이하인 소도시에서 열린 것은 지난해가 처음이었다. 워터밤 속초 2023의 관람객만 1만 5000여 명에 달하면서 한화리조트 설악뿐만 아니라 인근 숙박 시설까지 일제히 투숙률이 올라간 것으로 알려졌다.
한화리조트가 8월 17일 개최하는 워터밤 속초 2024에도 키스오브라이프·크러쉬·로코·그레이·창모·우원재 등이 섭외돼 MZ세대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화리조트는 리조트 숙박, 설악 워터피아 이용권 등과 워터밤 입장권을 묶은 각종 패키지 상품을 판매 중이다.
김해에 위치한 롯데워터파크는 개장 10주년을 기념해 MZ세대의 아이콘으로 최근 급부상한 DJ ‘뉴진스님(개그맨 윤성호)’을 섭외했다. 22일 열리는 ‘나이트 풀 DJ파티’에서 DJ겸 프로듀서인 ‘DJ38SUN’가 1부 무대를, 뉴진스님이 2부 무대를 맡는다. 롯데워터파크 관계자는 “20~30대 이용객들이 뉴진스님과 함께 ‘극락왕생’ ‘부처핸섬’을 외치며 즐길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롯데관광개발은 ‘워터밤 2024 제주’ 입장권과 제주 드림타워 복합 리조트 객실을 결합한 패키지 상품을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7월 13일 열리는 워터밤 제주 2인 입장권과 함께 같은 달 12∼14일 중 그랜드하얏트 제주 1박 숙박권을 결합해 정가 대비 약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성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워터밤, DJ 파티 등을 개최하는 것이 회사 입장에서는 큰 수익이 나지는 않지만 젊은 세대에게 자사 상품을 이용하게 하고 각인시키는 효과를 노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지영 기자 ji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석희, MBC 손 잡고 복귀…시사교양 프로그램 진행
- '백종원 믿었는데 월 100만원 벌어'…폭발한 '연돈볼카츠' 점주들, 왜?
- 韓 유일 후보…김하성, 올스타 투표 유격수 6위
- '66사이즈에서 55됐다'…살 쭉쭉 빠지자 '이 업계' 덩달아 신난 이유는
- 성폭행에 스토킹까지했는데 구속영장 기각…피해 여성은 두려움에 그만
- ‘핵에는 핵’ 커지는 韓 독자 ‘핵무장론’…북한 90기·중국 500기 핵탄두[이현호 기자의 밀리
- '외국인은 입장료 4배 더내라'…배짱 영업 어딘가 봤더니?
- '모르는 남자에게 납치'…1시간 동안 떨게 한 공포의 '주차장 강도'
- 아이스크림 반쯤 먹었는데 '사람의 이것'이 혀에…'충격'
- '의대 교수 휴진은 전공의 파업과 달라…엄청난 고통 뒤따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