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충주] 충주시, 국적 불명 명칭 한글화 외
[KBS 청주] [앵커]
이번에는 KBS 충주 스튜디오 연결해 북부권 소식, 살펴보겠습니다.
[답변]
네, 충줍니다.
충주시가 외국어 등이 혼합돼 시민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국적 불명의 시설이나 사업 이름을 한글화하기로 했습니다.
클린센터, 충주씨 브랜드 페스티벌, 수안보 플랜티움 등 16가지 시설과 사업, 행사 이름이 변경 대상으로 논의했는데요.
클린센터는 대형 폐기물처리장으로, 충주씨 브랜드 페스티벌은 충주씨 농산물 직거래 한마당으로 고치는 등 개선안을 마련해 쓰기로 했습니다.
제천시, 치매 환자 약제비 지원
제천시가 치매 환자에게 약제비를 일부 지원합니다.
지원 대상은 제천지역 치매 관리 환자 천여 명 가운데 중위 소득 120% 이하나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입니다.
대상자는 오는 21일까지 제천시 치매안심센터을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약제비를 한 달에 최대 3만 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단양군, 부동산중개소 ‘안심거래명판’ 전달
단양군이 오는 21일까지 부동산 중개업소 27곳에 '안심 거래 명판'을 전달합니다.
명판에는 공인중개사의 이름과 사진, 부동산 계약 시 주의사항 등이 적혀있는데요.
단양군은 중개 보조원 등 무자격자의 불법 중개를 예방하기 위해 부동산 안심 거래 명판을 제작해 전달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음성군, 1마을 1전입 운동
음성군이 9개 읍·면 346개 행정리를 대상으로 '1마을 1전입' 운동을 합니다.
'1마을 1전입' 운동은 주소를 다른 지역에 둔 마을 거주자를 찾아, 마을별로 1명 이상 음성군으로 전입하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지난달 음성군의 내국인 인구는 9만 210여 명으로 한 달 전보다 60여 명 줄었습니다.
음성군청 이윤철, 전국육상선수권대회 우승
음성군청 육상팀의 이윤철 선수가 최근, 전남 목포에서 열린 전국종별육상경기선수권대회에서 해머던지기 남자부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해머던지기 한국 신기록을 보유한 이 선수는 이번 대회에서 68.14m의 기록으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는데요.
이 선수는 2024 아시아투척선수권대회에서도 69.56m의 기록으로 5위에 오르는 등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충주였습니다.
촬영기자:최영준/영상편집:오진석
김영중 기자 (gnome@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전국에 불볕더위…내일 밤 제주부터 장마 시작
- ‘치킨집 갑질’ 알고보니 공무원…대구 중구청장 사과
- 물가도 경기도 나아진다는데 내 삶은 팍팍…“이유는 ○○○○”
- 결국 눈물 흘린 박세리…“아버지 의견에 동의한 적 없다” [현장영상]
- ‘음주 뺑소니’ 김호중 음주운전 빼고 기소…검찰 “사법방해 처벌 절실”
- ‘숫자’만 고친 최태원 재판부…“재산 분할 비율 영향 없다”
- [단독] “XX야! 시키는 대로 안해?” 하청업체 법카로 억대 골프 친 KT 임원들
- 맞춤형 ‘댕댕이’ 서비스 전성시대…전용기에 자율 배식까지
- 라인야후 “네이버와 일본 내 서비스 위탁 종료할 것”
- 청주시장에 ‘100원 위자료’ 청구한 공무원… 재판 결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