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바페, 마스크 쓰고 뛴다…"네덜란드전 불투명"→폴란드전은 가능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회 아웃은 아니다.
필리프 디알로 프랑스축구연맹 회장은 미국 스포츠 매체 'ESPN'과 인터뷰에서 "프랑스 대표팀 의료진은 음바페와 새로운 검사를 진행한 뒤 수술이 필요 없다고 판단했다. 음바페는 얼굴을 보호하기 위해 마스크를 써야 한다. 다음 네덜란드와 경기 출전 여부는 불투명하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대회 아웃은 아니다. 마스크를 쓰고 그라운드에 돌아온다.
킬리안 음바페가 코를 붙잡고 쓰러졌다. 프랑스는 18일(이하 한국시간) 독일 뒤셀도르프 아레나에서 열린 2024 유럽축구연맹(UEFA)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 2024) 조별리그 D조 1차전에서 오스트리아를 1-0으로 이겼다.
하지만 웃을 수 없다. 에이스이자 간판공격수인 음바페가 다쳤기 때문이다.
경기 종료 직전 음바페는 헤더 경합 도중 오스트리아 수비수 케빈 단소의 어깨에 코를 부딪혔다. 코에 큰 출혈이 생겼고 음바페는 그라운드에 쓰러지며 통증을 호소했다.
상대 골키퍼가 의료진이 빨리 진입할 수 있도록 손을 높이 들어 흔들 정도로 상황이 심각했다. 음바페의 코는 한눈에 봐도 크게 붓고 휘어졌다. 흐르는 피를 막기 위해 연신 손으로 코를 막아봤지만 유니폼 상의가 다 붉게 물들 만큼 출혈량이 상당했다.
음바페는 올리비에 지루와 교체됐다. 곧바로 구급차를 타고 근처 병원으로 이송됐다.
처음엔 수술까지 언급될 정도로 큰 부상이었다. 하지만 정밀 검사 결과 수술은 필요치 않다는 의료진 소견이 나왔다.
대회 도중 복귀가 가능하다. 필리프 디알로 프랑스축구연맹 회장은 미국 스포츠 매체 'ESPN'과 인터뷰에서 "프랑스 대표팀 의료진은 음바페와 새로운 검사를 진행한 뒤 수술이 필요 없다고 판단했다. 음바페는 얼굴을 보호하기 위해 마스크를 써야 한다. 다음 네덜란드와 경기 출전 여부는 불투명하다"고 밝혔다.
프랑스는 오는 22일 네덜란드와 D조 2차전, 26일 폴란드와 3차전을 치른다. 조별리그 통과는 유력한 프랑스인만큼 음바페를 무리하게 출전시키지는 않을 전망이다. 유럽 현지에선 네덜란드전엔 결장하고 폴란드전부터 출전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온다.
음바페가 없다면 프랑스의 유로 2024 우승은 힘들다. 잉글랜드와 함께 우승에 가장 가까운 전력이라 평가 받는 프랑스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음바페가 있을 경우다. 음바페가 빠지면 공격 파괴력은 크게 내려간다.
오스트리아전에서도 음바페의 존재감은 절대적이었다. 프랑스는 객관적인 전력에서 한 수 아래로 평가되는 오스트리아에 고전했다. 오랜 시간 0-0 점수가 유지됐다.
선제골이자 결승 득점을 만든 주인공이 음바페였다. 전반 38분 오른쪽 측면에서 드리블 돌파 뒤 올린 정교한 크로스로 상대 수비수 막스 위버의 자책골을 이끌어냈다.
음바페의 부상 속에 프랑스는 오스트리아를 1-0으로 힘겹게 따돌렸다. 그마저도 전반 38분 음바페가 관여한 득점이었다. 페널티박스 오른쪽 깊숙하게 드리블 돌파를 시도한 뒤 문전으로 올린 크로스를 상대 수비수인 막스 위버(묀헨글라트바흐)가 머리로 걷어낸다는 게 자책골이 됐다.
경기 후 디디에 데샹 프랑스 감독은 "음바페가 정말 나쁜 부상을 당했다. 의료진이 어떻게 대처할지 지켜봐야 한다. 회복에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는 두고봐야 할 것 같다. 오늘(18일) 밤 우리에게는 매우 나쁜 소식이다"라며 "음바페가 없다면 프랑스는 이전과 같은 팀이 아니다. 그가 그라운드에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승리로 프랑스는 D조 2위에 올랐다. 네덜란드가 조 1위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의 최애를 '천만 스타'로…스타덤, K컬처 소통 창구 '주목' - SPOTV NEWS
- "왜 숙소 더럽게 써"…현직 아이돌 폭행한 소속사 대표 경찰 입건 - SPOTV NEWS
- '음주 뺑소니' 김호중, 구속 기소…음주운전 혐의는 왜 빠졌나[종합] - SPOTV NEWS
- 카리나, 파격 트임 드레스 입고 치명적 각선미 - SPOTV NEWS
- "'출산' 황보라, 의사파업에 피해? 명백한 허위" 의협 반발→영상 삭제[종합] - SPOTV NEWS
- 유아인 주치의 "유아인 부탁으로 父 진료 없이 처방전 퀵 배송" - SPOTV NEWS
- '父 고소' 박세리의 눈물 "채무 문제 반복…더 이상 책임지지 않을 것"[종합] - SPOTV NEWS
- 뽀뽀당한 방탄소년단 진, 성추행 논란 경찰 내사…처벌 가능할까[이슈S] - SPOTV NEWS
- '음주 뺑소니' 김호중 구속 기소…檢 "조직적 사법방해 대표 사례" - SPOTV NEWS
- 하이브, 아이돌 항공권 정보 불법거래 일당 고소…피의자 검찰 송치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