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마스터, 게임 거래 플랫폼 '게임아이피스토어(GIS)' 정식 오픈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임 거래 플랫폼 '게임아이피스토어(GIS)'에서는 '공개 경매'와 '비공개 경매'의 두 가지 경매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수자 및 매도자 모두 거래에 불편함이 없도록 게임 IP 소유권, KPI, 거래 성립 등을 고려해 가이드라인이 제공된다.
'공개 경매'는 현재 1년 이상 서비스되고 있는 모바일 게임에 한하여 공개경쟁 방식으로 진행된다. 옥션 등록에 필요한 최저입찰가격 산정은 보수적인 가치 평가 모델링을 통하여 최저입찰가격은 1천만 원 이상으로 설정됐다. 거래 수수료 최소화를 통하여 거래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비공개 경매'는 특정 장르 혹은 게임에 대한 구매 의사가 있는 회원들이 참여 가능한 비공개 제한경쟁 방식의 경매다. 입찰 참여가 가능한 회원은 홈페이지에 등록된 내용에 근거하여 참여가 가능하다. 입찰 등록은 최저입찰가격이 최소 1억 원 이상이면 모든 게임, IP가 가능하며 최저입찰가격 등록 가이드라인은 공개 경매와 동일하게 제공된다.
비공개 경매 방식에는 스토킹 호스(Stalking Horse) 방식이 도입될 예정이다. 높은 낙찰가격을 도출할 수 있는 경매 방식으로 우선 인수자를 선정한 후에 그 가격을 최저입찰가격으로 하여 비공개 경매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이 방법은 공정한 시장 가격을 확보하고 자산의 매각을 원활하게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제이마스터 측은 정식 오픈을 기념해 추천인 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발급되는 추천 코드를 등록하면 경매의 비공개 정보 열람권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오픈 이후 한 달간 진행되며 7월 12일에 종료 예정이다.
GIS 오픈 이벤트 및 서비스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