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군백기 프로젝트’ 재가동 ‘이번엔 지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군백기 프로젝트.' 이 또한 방탄소년단이 처음 열어젖힌 길이다.
'케이(K)팝 표준' 방탄소년단의 일명 군백기 프로젝트가 재가동됐다.
군 입대 전 부지런히 준비한 사전 제작물을 군 복무가 빚은 공백기 내 내놓는 이른바 '곰신 콘텐츠'로, 이번엔 멤버 지민이 그 바통을 이어받았다.
지민의 출격에 앞서 방탄소년단은 제이홉과 RM이 새 음반을, 뷔와 정국이 새 노래를 '순차 공개'하는 케이팝 그룹 사상 초유의 '군백기 프로젝트'를 전개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케이(K)팝 표준’ 방탄소년단의 일명 군백기 프로젝트가 재가동됐다. 군 입대 전 부지런히 준비한 사전 제작물을 군 복무가 빚은 공백기 내 내놓는 이른바 ‘곰신 콘텐츠’로, 이번엔 멤버 지민이 그 바통을 이어받았다.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18일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위버스와 방탄소년단 공식 SNS를 통해 멤버 지민의 두 번째 솔로 앨범 ‘뮤즈’(MUSE)를 7월 19일 전격 발매한다고 밝혔다.
지민의 솔로 앨범 발표는 지난해 3월 내놓았던 ‘페이스’(FACE) 이후 1년 4개월 만이다. 현재 지민은 지난 세밑 멤버 정국과 ‘동반 입대’해 현재 육군 제5보병사단에 복무 중이다.
이날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지민의 새 음반에는 모두 7곡의 노래가 수록될 예정이다. 트랙 리스트에는 지난해 12월 군 입대 직전 깜짝 공개했던 팬 송 ‘클로저 댄 디스’(Closer Than This)도 포함돼 눈길을 끈다. 지민의 새 앨범과 관련 빅히트 뮤직 측은 전작 대비 그 폭이 더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하며 “그가 군 입대 전 미리 준비한 다양한 콘텐츠 역시 음반 발매에 맞춰 선보일 것”이라 귀띔했다.
방탄소년단 멤버이자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보여온 독보적 활약은 한편, 음반 또는 음원의 폭발적 판매고와 각종 차트 상 성적이란 ‘정량적 지표’로도 확인되고 있다.
방탄소년단 ‘군백기 프로젝트’ 최신판 격인 정국 새 노래 ‘네버 렛 고’가 가장 가까운 예로, 해당 곡은 글로벌 대표 대중음악 순위표인 빌보드‘핫100’에 깜짝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앨범 순위를 일컫는 빌보드200과 함께 빌보드 양대 차트로 꼽히는‘핫100’에 정국이 입성하기는 이번이 일곱 번째로, 이는 케이팝 솔로 아티스트 사상 최다 기록에도 해당된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세리 기자회견 “부친 소통無, 재단 고소 동참…채무 변제 선 넘었다” [종합]
- 박나래, 한혜진 인정 받은 유지어터 근황 “운동과 성욕 비례해” (내편하자3)
- 백종원 더본코리아 “계약시 과장 광고 없었다”…뿔난 점주들 집단 행동
- ‘스텔라 출신’ 김가영 “결혼해요” 깜짝 발표했다가 작전 실패 [DA★]
- 모모랜드 주이, 러블리한 텐션으로 당찬 홀로서기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