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해병대원 사건 국정조사 요구서 제출…‘호주 대사’ 의혹 포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오늘(18일) 해병대원 순직 사건에 대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국회에 제출했습니다.
민주당 해병대원 사망사건 진상규명 TF(태스크포스) 단장을 맡고 있는 박주민 의원과 김용민 원내정책수석부대표는 오늘 오후 국회 의안과를 찾아 서류 접수를 마쳤습니다.
민주당은 '당론 1호'로 발의한 해병대원 특검법과 국정조사를 동시 추진한다는 방침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오늘(18일) 해병대원 순직 사건에 대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국회에 제출했습니다.
민주당 해병대원 사망사건 진상규명 TF(태스크포스) 단장을 맡고 있는 박주민 의원과 김용민 원내정책수석부대표는 오늘 오후 국회 의안과를 찾아 서류 접수를 마쳤습니다.
박찬대 원내대표를 포함해 170명의 민주당 의원이 공동 발의자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박주민 의원은 “21대 국회 때도 국정조사 요구서를 냈지만 의장이 협조를 안 해주셔서 못 했는데 이번에는 그때 이후 발생했던 사실까지 추가해 조사할 사안의 범위를 대폭 확대했다”며 “지난 번과 달리 의장이 적극 협조해주셔서 진상 규명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해병대원 순직 사건과 관련해 대통령실과 군, 검찰과 경찰,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와 국가인권위원회에 가해진 외압 여부를 두루 살필 수 있도록 했다는 취지입니다.
특히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의 호주 대사 임명과 출국 과정도 조사 대상에 포함됐습니다.
민주당은 ‘당론 1호’로 발의한 해병대원 특검법과 국정조사를 동시 추진한다는 방침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진선민 기자 (jsm@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물가도 경기도 나아진다는데 내 삶은 팍팍…“이유는 ○○○○”
- 결국 눈물 흘린 박세리…“아버지 의견에 동의한 적 없다” [현장영상]
- 전국에 불볕더위…내일 밤 제주부터 장마 시작
- 퇴임 앞둔 제주시장 법원 출석한 까닭은…“농업인 맞다” 주장
- [단독] “XX야! 시키는 대로 안해?” 하청업체 법카로 억대 골프 친 KT 임원들
- 일본 라인, ‘네이버 지우기’ 속도…강탈 아니라더니… [이런뉴스]
- 파리올림픽 최악의 폭염 속 치러질듯…선수촌에 에어컨도 없어 [지금뉴스]
- 유로 2024, 시작부터 ‘훌리건 난동’으로 얼룩 [이런뉴스]
- 휴전선 담 쌓고 지뢰 깔고…폭발 사고 내면서도 북한 왜? [지금뉴스]
- ‘여권법 위반·뺑소니 혐의’ 이근 전 대위 2심도 집행유예 [현장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