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가 우산·레인부츠 … 유통가 본격 장마 대비

이효석 기자(thehyo@mk.co.kr) 2024. 6. 18. 1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부터 장마가 시작되고 올여름 역대급 폭우가 예고된 가운데 유통업계는 때 이른 장마 대비 제품 판매로 뜨겁다.

홈쇼핑에선 레인부츠가 불티나게 팔리고, 편의점은 해외 직소싱(직매입)을 통해 업계 최저가로 가격을 낮춘 비닐우산을 출시했다.

18일 장마철을 앞두고 홈쇼핑 업체인 CJ온스타일은 레인부츠가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고 밝혔다.

편의점 CU는 장마철을 앞두고 55㎝ 비닐우산을 업계 최저가인 5000원에 내놨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홈쇼핑서 장화 매출 154%↑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 진행 중인 '락피쉬웨더웨어' 팝업. 롯데백화점

제주부터 장마가 시작되고 올여름 역대급 폭우가 예고된 가운데 유통업계는 때 이른 장마 대비 제품 판매로 뜨겁다. 홈쇼핑에선 레인부츠가 불티나게 팔리고, 편의점은 해외 직소싱(직매입)을 통해 업계 최저가로 가격을 낮춘 비닐우산을 출시했다.

18일 장마철을 앞두고 홈쇼핑 업체인 CJ온스타일은 레인부츠가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달(14일까지) 레인부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54% 증가했다. 지난 10일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 프로그램 '올인라이브'에서 선보인 레인부츠 대표 브랜드 '헌터' 방송은 30만회가 넘는 페이지뷰(PV)를 기록했고, 준비 물량이 모두 소진됐다.

제습기 대표 브랜드인 위닉스도 지난 12일 방송한 전자제품 전문 프로그램 '전자전능'에서 목표 매출 대비 153% 이상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관련 상품 방송 편성을 대거 확대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편의점 CU는 장마철을 앞두고 55㎝ 비닐우산을 업계 최저가인 5000원에 내놨다. 현재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55㎝ 비닐우산 가격인 6000원대보다 저렴하다. CU는 장마철 상품들의 가격을 낮추기 위해 해외 직소싱을 택했다. 해외 소싱 전담팀이 중국 우산 전문 제조사 20여 곳과 소통하며 상품 종류와 품질, 원가 등을 검토해 최종 업체를 선정했다. 수입 계약을 체결한 뒤에도 여러 차례 제조업체에 방문해 제조 공정, 품질 등을 점검하는 등 안정적인 상품 공급에 힘썼다고 CU는 전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8월 1일까지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 영국 레인부츠 브랜드인 락피쉬웨더웨어 팝업을 진행한다. 레인부츠 등을 구매한 고객에게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효석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