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미래캠, 제1차 지역-대학 동반성장 포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세대 미래캠퍼스(미래캠퍼스부총장 하연섭)가 오는 20일 오후 1시 10분 교내 컨버전스홀에서 제1차 지역-대학 동반성장 포럼을 갖는다.
'데이터 중심 지·산·학·연·병 생태계 구축'을 주제로 지역과 대학이 동반 성장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하고 이를 실현할 방법을 모색하는 자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세대 미래캠퍼스(미래캠퍼스부총장 하연섭)가 오는 20일 오후 1시 10분 교내 컨버전스홀에서 제1차 지역-대학 동반성장 포럼을 갖는다.
‘데이터 중심 지·산·학·연·병 생태계 구축’을 주제로 지역과 대학이 동반 성장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하고 이를 실현할 방법을 모색하는 자리다.
이날 윤완태 강원테크노파크 팀장의 ‘글로벌 혁신 특구 기반 데이터 규제 해소 계획’, 기재홍 연세대 산학협력단장의 ‘데이터 중심 지·산·학·연·병 생태계 구축 계획’ 주제 발표가 각각 진행된다. 이어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강원테크노파크,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연세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네오바이오텍, 메디데이터코리아, 인피니트헬스케어, SK쉴더스 등 지·산·학·연·병 관계자들이 ‘데이터 생태계의 실현 가능성 및 방법’에 대해 토론한다.
이번 포럼에 이어 오는 27일 2차 포럼 ‘지역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한 미래교육 혁신 방안’, 내달 4일 3차 포럼 ‘지역 동반성장을 위한 글로벌 혁신 모델 창출과 확산’이 열릴 예정이다.
하연섭 부총장은 “이 포럼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혁신기술을 기반으로 지·산·학·연·병이 함께 지역을 성장·발전시키는 자리”라며 “그 실현 가능 방법을 찾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혜민 khm29@kado.net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죽지세’ 강원FC 5연승 질주, 리그1위까지 올라섰다
- [속보] 합참 "북한군 DMZ 작업 중 지뢰폭발로 사상자 다수 발생"
- 속초중앙시장 인근 주택가 연쇄 방화 용의자 긴급체포
- 철원 갈말읍 명성천서 2m 구렁이 출몰, 한때 소란
- 태백서 로또 1등… ‘26억 대박’ 당첨자 전국에 10명
- 양양해변 3.3㎡당 8000만원 ‘부르는 게 값’
- 급발진 재연시험 “객관성 결여” vs “근거없는 폄하” 공방
- 천공 "우리도 산유국 될 수 있다"… 1월 발언 화제
- [자막뉴스] 21년 만에 초강력 태양폭풍… 강원 화천서 ‘오로라’ 관측
- 서울양양고속도서 '지폐' 휘날려… 돈 주우려는 운전자들로 한때 소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