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하반기 앞두고 '핵심 현안사업' 보고회 열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순천시가 18~19일 이틀간 부서별 핵심 현안사업 추진 보고회를 개최한다.
유현호 부시장 주재로 개최된 이번 보고회는 하반기 대규모 조직개편을 앞두고 2024년 주요 업무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남 순천시가 18~19일 이틀간 부서별 핵심 현안사업 추진 보고회를 개최한다.
유현호 부시장 주재로 개최된 이번 보고회는 하반기 대규모 조직개편을 앞두고 2024년 주요 업무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보고회에서는 △정원문화도시 K-디즈니 순천 조성 △차세대 첨단산업 발굴 및 육성 △원도심 상권 활성화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사업 △생활밀착형 순천형 복지시책 추진 △대자보(대중교통·자전거·보행) 도시 실현 △차세대 공공자원화시설 조성 △지역완결형 공공의료체계 구축 등 시민의 삶과 직결된 핵심 현안 사업들을 집중 논의한다. 국고 발굴 진행 상황도 함께 점검한다.
국고 발굴을 위한 중앙부처 활동 사항, 예산 반영 여부 등에 대한 검토를 통해 현재 추진 상황을 짚어보고, 효과적인 국고 발굴 방안을 함께 모색한다.
시는 정부 세수 감소로 인해 지방 재정이 열악해지고 있는 상황 속에서도 핵심 현안 사업 위주의 재정 투입을 통해 도시 발전을 위한 새로운 길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유현호 부시장은 "이번 보고회는 업무 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점검하고 적절한 개선책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라며 "향후 조직 개편이 예고된 만큼 업무 추진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논의된 핵심 현안 사업 위주로 개선점을 잘 반영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전남CBS 박사라 기자 saraij@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최재영 목사 "여사, 주사 맞았다"…다른 명예훼손도 조사
- "허위매출 약속" 점주들 반발…백종원 신화 깨지나
- "정부 정책 문제 있지만…" 집단 휴진 D-DAY 의사들 속내는[르포]
- "PC방 옥상 집합!"…야구방망이로 후배 집단폭행 고교생들 수사
- '우크라 불법 참전·뺑소니' 혐의 이근, 2심도 징역형 집행유예
- 의협 "정부, 요구 받아들이지 않으면 27일부터 무기한 휴진"
- "불법 입양 들킬까봐"…생후 17일 만에 아기 숨지게 한 남녀
- 의사들 거리로…의협회장 "요구 안받으면 27일부터 무기한 휴진"
- 이재명의 '뒤끝' 사과 "언론 전체 비판 오해…성찰해야"
- 尹 처가 '양평 공흥지구' 재고발인 "몸통 수사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