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산악연맹, 2024 여성체육활동지원사업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이 '2024년 여성 체육활동 지원사업'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2024 여성 체육활동 지원사업'은 임신, 출산, 육아, 갱년기 등 여성의 생애주기별 특성을 고려한 프로그램으로, 여성의 생활체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진행된다.
2024 여성 체육활동 지원사업은 대한체육회가 주최·주관하며 대한산악연맹이 주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 여성 체육활동 지원사업’은 임신, 출산, 육아, 갱년기 등 여성의 생애주기별 특성을 고려한 프로그램으로, 여성의 생활체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여성의 신체적·정신적 건강 증진 및 건강한 사회 조성을 위해 진행된다.
2024 여성 체육활동 지원사업은 대한체육회가 주최·주관하며 대한산악연맹이 주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대한산악연맹은 여성들에게 등산·노르딕워킹·스포츠클라이밍 교육을 통해 스포츠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만 18세 이상 여성이 참여 가능하며, 교실 운영기간은 4월부터 11월까지 총 26개소에서 교실별로 28회 무료로 운영된다.
등산 교실에서는 이론교육, 안전교육, 보행법부터 LNT(흔적 남기지않기) 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노르딕워킹(Nordic Walking)은 핀란드 크로스컨트리 스키 선수들이 눈이 없는 계절에 스키 폴을 이용해 걷는 훈련을 하며 시작됐다. 노르딕워킹은 자연에서 즐기는 유산소 전신운동으로 자세 교정과 체력 향상을 돕는다.
스포츠클라이밍은 2020년부터 도쿄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스포츠클라이밍 교실에서는 볼더 위주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석무 (sport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료 파업 때문에”…주장한 황보라에 의협 “명백한 허위”
- 부친 고소한 박세리의 눈물 “아버지 채무 더이상 책임지지 않을 것”
- “참견하지 마” 한 살배기에 전자담배 물린 17세 엄마
- 상가 '텅텅'.. “코로나 때 보다 더 해” 문 닫는 사장님들
- '음주 뺑소니' 가수 김호중 구속기소…음주운전 혐의는 빠져(종합)
- 입시 압력 어머니 살해·방치한 아들…출소 후 남긴 말
- "내가 공부하면 짐"…취업 앞두고 숨진 기초수급가정 20대 배달 청년
- '교습비 1억' 수강생 합격시킨 음대 교수.. “형사처벌 가능”
- “밀양 가해자 감싸냐” 주주 성토에...결국 해고
- '참전 용사의 딸' 이영애, 위문 음악회에 5000만원 쾌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