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사회, 삼쩜삼 등 세무플랫폼 추가 고발…삼쩜삼, “세무사회 수사 의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세무사회가 탈세 조장 등으로 삼쩜삼 등 세무플랫폼을 고발한 가운데, 삼쩜삼 측도 법적 대응에 나섰습니다.
세무사회는 세이브잇(토스)과 삼쩜삼 등 세무플랫폼을 탈세 조장 혐의로 국세청에 추가 고발했다고 오늘(18일) 밝혔습니다.
구재이 한국세무사회 회장은 "국세청과 사법당국은 세무플랫폼의 탈세 조장과 불성실신고 행위에 대해 즉각 전수조사하고, 세무플랫폼은 사업을 즉각 폐지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세무사회가 탈세 조장 등으로 삼쩜삼 등 세무플랫폼을 고발한 가운데, 삼쩜삼 측도 법적 대응에 나섰습니다.
세무사회는 세이브잇(토스)과 삼쩜삼 등 세무플랫폼을 탈세 조장 혐의로 국세청에 추가 고발했다고 오늘(18일) 밝혔습니다.
세무사회는 세무플랫폼들이 연말정산을 대리해주면서 부당한 인적공제를 받거나 허위 경정청구를 하는 수법 등으로 수수료를 가로챘다고 주장했습니다.
구재이 한국세무사회 회장은 “국세청과 사법당국은 세무플랫폼의 탈세 조장과 불성실신고 행위에 대해 즉각 전수조사하고, 세무플랫폼은 사업을 즉각 폐지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세무사회는 지난달에도 세무플랫폼들이 골프장 캐디나 대리운전기사 등 용역제공사업자의 실제 수입금액을 누락해 신고하고 세무대리수수료를 챙겼다며 국세청에 고발했습니다.
이에 삼쩜삼 측도 법적 대응에 나섰습니다.
삼쩜삼을 운영하는 자비스앤빌런즈는 오늘 입장문을 내고, “세무사회의 삼쩜삼 상장 심사 방해 의혹을 밝히기 위한 법무법인을 선임했고 가까운 시일 안에 수사 의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자비스앤빌런즈는 “(서울지방세무사회 정기총회에서) 한 임원이 거래소의 심사 과정과 회사의 영업기밀이 포함된 구체적인 논의 내용, 상장위원회 위원들에 대한 설득 경위까지 설명한 데 대해 당혹감을 느낀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황경주 기자 (race@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XX야! 시키는 대로 안해?” 하청업체 법카로 억대 골프 친 KT 임원들
- 일본 라인, ‘네이버 지우기’ 속도…강탈 아니라더니… [이런뉴스]
- 휴전선 담 쌓고 지뢰 깔고…폭발 사고 내면서도 북한 왜? [지금뉴스]
- 내일 밤부터 장마 시작…제주도에 비
- “우리 아이 살려주세요” 애타는 엄마…30초 뒤 벌어진 일 [잇슈 키워드]
- 유로 2024, 시작부터 ‘훌리건 난동’으로 얼룩 [이런뉴스]
- ‘여권법 위반·뺑소니 혐의’ 이근 전 대위 2심도 집행유예 [현장영상]
- “낮에는 개발자, 밤에는 불법사이트 운영”…30대 남성 구속 송치
- “공무원 점심 준비, 갑질 아니다?”…청주시 해명 ‘발칵’ [잇슈 키워드]
- 우산 쓰고 걷다가 벼락 ‘쾅’…생명 지장 없어 “기적” [잇슈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