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세리 “박세리희망재단, 수익 낼 수 없는 재단‥유망주들 꿈 꺾일까 걱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 골프선수 박세리가 부친의 박세리희망재단 사문서위조 등 사건과 관련해 직접 입장을 표명한 이유를 밝혔다.
6월 18일 오후 3시 서울 강남구 스페이스쉐어 삼성코엑스센터 갤럭시홀에서는 박세리희망재단 사문서위조 및 위조사문서행사 고소 관련 기자회견이 열렸다.
박세리희망재단은 지난 11일 박세리의 아버지 박준철 씨를 사문서위조 및 위조사문서행사 혐의로 고소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글 이하나 기자/사진 유용주 기자]
전 골프선수 박세리가 부친의 박세리희망재단 사문서위조 등 사건과 관련해 직접 입장을 표명한 이유를 밝혔다.
6월 18일 오후 3시 서울 강남구 스페이스쉐어 삼성코엑스센터 갤럭시홀에서는 박세리희망재단 사문서위조 및 위조사문서행사 고소 관련 기자회견이 열렸다.
박세리희망재단은 지난 11일 박세리의 아버지 박준철 씨를 사문서위조 및 위조사문서행사 혐의로 고소했다고 밝혔다. 박 씨는 국제골프학교 설립 업체로부터 참여 제안을 받고 재단의 법인 도장을 몰래 제작해 사용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최근 기소 의견으로 해당 사건을 검찰에 송치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세리는 “살면서 처음 겪는 일이기도 하고 꽤 오랫동안 선수 생활을 하고 한국에서 생활을 시작하고 회사를 운영하며 제 인생의 목표를 가지고 살고 있는데 갑작스러운 이런 일로 인해서 제가 설계하고 이루고자 하는 꿈에 혼란을 겪고 있”라며 “ 이게 저의 꿈만은 아니기 때문에 확실히 하고자 이 자리에 나왔다. 저의 꿈만이 아니라 미래의 꿈나무를 위해서 하고자 하는 일이 있기 때문에 그걸 확실히 하고자 이 자리에 나왔다”라고 기자회견의 취지를 밝혔다.
박세리희망재단의 후원금과 관련해 박세리는 “저희가 후원금을 받아서 주니어 대회를 개최하면서 꿈을 꿀 수 있는 유망주들한테 후원해 주는 재단이다. 저희가 후원금을 받으면 그대로 기부금을 내줘야 하는 재단이다. 기부금이 남아있거나 수익이 될 수 없는 재단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보시는 것처럼 수익 창출을 생각하고 만든 재단이 아니다. 주니어들한테 조금 더 나은 꿈을 빨리 꿀 수 있도록 후원해주는게 박세리희망재단이 이루고자 하는 목적이다. 현재 재단에서는 LPGA 꿈뿐만 아니라 아마추어 대회, 아시아 대회를 운영하고 있다”라며 “현재 기사에 나온 건 현재 재단 폐지 절차를 밟고 있다는 내용이 나왔기 때문에 혹시라도 유망주들의 꿈이 꺾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이 자리에 나선 거다”라고 덧붙였다.
뉴스엔 이하나 bliss21@ / 유용주 yongju@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현희♥제이쓴, 운동장만한 거실 있는 이사한 집 최초 공개(전참시)[결정적장면]
- 48세 백지영, ♥정석원 놀랄 핫핑크 비키니 “언니 바디 부럽다” 가수 별도 감탄
- 전현무, 前연인 한혜진 등장에 웃다가 말잇못‥박나래 웃음만(나혼산)[결정적장면]
- 이승철, 이혼한 전처 강문영 언급에 “그럴 수 있어” 쿨한 반응‥지코와 특별 인연(아티스트)
- 장민호 장성규, 이천서 임영웅 이찬원 정동원 만난 사연(2장 1절)
- 김지호♥김호진 자택 최초 공개 “호강하고 사는 줄 아는데…” (조선의 사랑꾼)[어제TV]
- 다니엘 헤니♥루 쿠마가이, 길거리서 과감 키스…눈치 안 보는 신혼
- 송지효 “김종국 열애 중→양세찬 여친과 결별” 지석진도 놀란 폭주 (지편한세상)
- ‘김수현과 열애설 해프닝’ 임나영, 예쁨 가득 일상
- “내가 동생이 있었다고?” 이상민, 母 사망 후 출생의 비밀 충격 (미우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