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 위브(We’ve) 차별화를 담은 65가지 기술 아이콘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최초 민간제안 철도 사업인 신분당선 수행과 초고층 시공 실적 2위를 기록하며 다양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두산건설이 기술 아이콘으로 재정립한 We've의 65가지의 기술(상품) 항목을 공개했다. 두산건설은 We've의 5가지 핵심 키워드(Have, Live, Love, Save, Solve)에 맞추어 체계적으로 분류하고 이미지로 형상화해 고객이 쉽게 해당 상품의 적용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두산건설은 모집공고문에 낯선 고객들은 단지에 적용되어 있는 상품을 확인하기 위해 많은 문의가 있어, 고객들이 좀더 쉽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기술아이콘을 정립했다고 도입배경을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자연 기자]두산건설이 대표 브랜드 위브(We’ve)의 차별화된 기술(상품)을 소비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65가지 아이콘으로 정립했다.
국내 최초 민간제안 철도 사업인 신분당선 수행과 초고층 시공 실적 2위를 기록하며 다양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두산건설이 기술 아이콘으로 재정립한 We’ve의 65가지의 기술(상품) 항목을 공개했다. 두산건설은 We’ve의 5가지 핵심 키워드(Have, Live, Love, Save, Solve)에 맞추어 체계적으로 분류하고 이미지로 형상화해 고객이 쉽게 해당 상품의 적용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했다.
We’ve의 첫번째 키워드인 'Have'에 해당하는 항목은 ‘꼭 갖고 싶은 공간’을 뜻하는 상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대표적으로 삼성전자와 LG전자와의 MOU 체결을 통해 홈IoT 플랫폼 등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홈 구현이다.
두번째 키워드인 'Live'는 ‘기쁨이 있는 공간’을 선사하기 위해 차별화된 공간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건물 외부의 프리미엄 경관 조명, 측벽특화와 같이 세대외부의 고급화와 세대 내 인테리어 자재 업그레이드 등의 다양한 플러스 옵션으로 차별화된 공간을 제공한다.
다음으로는 골프시설과 휘트니스시설 등 다양한 공용시설과 커뮤니티를 구성하여 단지내에서도 ‘사랑과 행복이 있는 공간’을 선사하는 'Love'에 해당하는 아이콘으로 구성되어 있다.
네번째 키워드인 'Save'에는 전력회생형 인버터 승강기와 친환경 재재활용 등을 통해 에너지 절약과 Co2저감에 기여하는 기술 항목들로 ‘알뜰한 생활이 있는 공간’을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생활속의 문제가 해결되는 공간’을 뜻하는 'Solve'에는 평소 고객들의 안전과 건강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기술인 범죄 예방 환경 설계, 살균 조명 시스템 등이 포함돼있다.
아파트는 단지마다 적용되는 상품이 다르기 때문에 기존 소비자들은 이를 확인하기 위해 모집공고문, 조형물 등을 확인해야 했다. 두산건설은 모집공고문에 낯선 고객들은 단지에 적용되어 있는 상품을 확인하기 위해 많은 문의가 있어, 고객들이 좀더 쉽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기술아이콘을 정립했다고 도입배경을 설명했다.
두산건설 관계자는 “We’ve 만의 차별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브랜드 협의체’와 ‘차별화 협의체’를 구성하여 운영 중에 있다”면서 “앞으로도 두산건설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ature68@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표가 성폭행” 무고한 아이돌 출신 女BJ, 집유…“어리니 갱생기회를”
- 김용건 "아들 하정우, 올해 말이나 내년쯤 결혼할 듯"폭탄 발언
- “김호중, 징역 30년까지 나오는 중범죄 저질러”…거짓말에 괘씸죄, 지상파 복귀 쉽지 않아
- 심현섭, 14세 연하 애인 첫 공개…"울산에 집도 얻었다"
- 황보라 “의료파업으로 무통주사 못 맞았다”?…의협 “명백한 허위사실”
- 서동주 "아버지 서세원 외도, '올게 왔구나' 싶었다"
- 이정재, 소액주주에 소송당했다…래몽래인 인수 난항
- 밀양 가해자로 지목된 인물, 8일 만에 직장에서 해고
- "백종원 대박칠 때 점주는 쪽박"…상장 앞두고 대형 악재 터졌다
- ‘참전용사 딸’ 유명 女배우, 천안함재단 5천만원 기부…누군가했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