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테크 업체 한자리에” ‘제13회 스마트테크코리아’ 삼성 코엑스에서 개최
국내 미래 선도기술 전시회인 제13회 스마트테크 코리아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스마트테크 코리아는 이번 전시를 통해 인공지능과 로봇 기술을 중심으로 제품, 서비스의 개발, 생산에서부터 유통과 물류, 소비 과정에서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최첨단 기술과 솔루션을 선보인다.
전시장 A홀은 인공지능&빅데이터쇼, 시큐테크쇼가, B홀은 디지털유통ˑ물류대전, 로보테크쇼가 열린다. C홀은 스마트테크쇼 및 글로벌 공급망 혁신대전이 동시 개최된다.
주요 참가 기업으로는 구독형 AI 휴먼 서비스를 론칭한 이스트소프트,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소통 경험을 제공하는 AI 챗봇 소나 콜을 개발한 페르소나AI, 모빌리티 구동모듈 분야에서 확고한 리더로서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하이젠알앤엠 등이 있다.
특히 올해는 코딩에 대한 지식이 없는 사람도 쉽게 합성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큐빅, AI 기반 영작문 도구 엔그램 개발사 데이터비, 세일즈 대화 분석 기술을 보유한 보다비 등 AI 스타트업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는 테크인들을 위한 다양한 기술 컨퍼런스와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스마트 기술 컨퍼런스 테크콘은 AI·로봇·보안 등 분야별 융합기술 트렌드를 조망하고 산업 리더들의 미래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올해는 특히 글로벌 인공지능 연구소 캐나다의 밀라, 구글 클라우드 등 글로벌 기업들의 연사 세션이 주목받고 있다.
STK 참가사와의 인사이트 공유의 장과 기업 발표 세션도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의 주빈국이자 보안 강국 이스라엘의 사이버 보안 기술, 영국 제조산업 트렌드 및 국내 유망 인공지능 기업들도 살펴볼 수 있다. 여성들의 테크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세션도 기대된다. 각 세션 주제는 스마트테크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첨단 미래 기술과 제품을 전시한 특별 체험관으로 올해의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쇼케이스인 스마트 데일리 라이프 특별관도 볼 거리다. 특별관에서는 웨어러블 로봇, AI 분리수거함, AI 정신상담 서비스 등을 선보인다. 관람객들이 하이테크 기술을 체험하고 현장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경품은 추첨을 통해 에어팟, 스마트 워치 등이 증정될 예정이다.
또 전시회 기간 동안 국내외 바이어와 1대1 매칭 및 온·오프라인 상담회와 국내 중소기업의 투자 유치 확대 지원을 위한 투자상담회 등 참가기업의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참가사들의 네트워킹 니즈를 반영해 참가사들 간에 상담 신청이 가능해 다양한 비즈니스 성과가 기대된다.
스마트테크코리아 행사 관련 문의는 전화, 이메일로 가능하다.
최병태 기자 piano@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