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식·부실 기업, 새로운 현금 흐름 분석에서 찾아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업분석의 핵심인 현금흐름 분석 방법을 현장 사례와 함께 알려주는 교육 프로그램이 열린다.
리스크컨설팅코리아는 다음달 17일 서울 서초동 리스크컨설팅코리아 사옥에서 '현금흐름분석 사관학교'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국제회계기준(IFRS) 해석위원인 한종수 이화여대 경영학과 교수가 'New 현금흐름분석과 의사결정'을, 기업가치평가 전문가인 김종일 가톨릭대 회계학과 교수가 '사례별 사업타당성 분석'을 주제로 현장 강의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업분석의 핵심인 현금흐름 분석 방법을 현장 사례와 함께 알려주는 교육 프로그램이 열린다.
리스크컨설팅코리아는 다음달 17일 서울 서초동 리스크컨설팅코리아 사옥에서 '현금흐름분석 사관학교'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기업의 현금흐름과 사업타당성 등을 분석하는 법을 실무에 접목해 설명한다. 당일 8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강의에서는 기업 재무제표상 현금흐름표에 나타난 숫자만이 아니라 공시 이면에 숨겨진 기업의 민낯을 보는 방법을 설명한다.
현금흐름표를 통해 분식회계를 발견하는 방법도 소개한다. 각 기업이 재무제표 표시와 회계 처리방법에 대한 선택권을 활용해 이른바 '합법적 분식'을 하는 사례가 다양해지고 있다는 게 리스크컨설팅코리아의 설명이다. 교육과정을 통해 영업활동 현금흐름 분식에 대한 분석법을 알려준다.
국제회계기준(IFRS) 해석위원인 한종수 이화여대 경영학과 교수가 ‘New 현금흐름분석과 의사결정’을, 기업가치평가 전문가인 김종일 가톨릭대 회계학과 교수가 ‘사례별 사업타당성 분석'을 주제로 현장 강의한다. 김 교수의 '추정재무제표 작성과 사례' 온라인 수업도 제공한다. 수강신청은 리스크컨설팅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커피 마실 때 딱 좋아"…무더위에 불티나게 팔린 가전 [이미경의 인사이트]
- 전직원에 70억 스톡옵션 '파격 행보'…"업계 최대 규모"
- "엄마를 살해한 이유"…전교 1등 아들, 입 열었다
- "10억 넘는 아파트가 이 지경"…집주인들 결국
- '노줌마' 이어 '노노인' 헬스장에 발칵…"76세 이상 불가"
- "임영웅 한마디면 모두가 조용"…이찬원, 술자리 비하인드 공개
- "일본으로 돌아가"…빌리 츠키 괴롭힌 팬, 이례적 '공개처형'
- 김호중, 합의 늦어진 게 '경찰 탓'이라니
- "단단해졌다"…'상간남 피소' 최정원, SNS 공개한 근황 보니
- '우크라 참전' 이근 "사명감 갖고 한 일, 후회 없다"…2심도 집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