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마켓 거래소 줄폐업...'지닥'도 서비스 종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코인마켓 거래소 지닥(GDAC)이 서비스를 종료한다.
지닥은 18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내달 16일 거래소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공지했다.
피어테크는 "시스템 개편으로 향후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닥 서비스를 종료하기로 결정했다"며 "디지털 자산 산업에서 금융기술사로서의 역할과 산업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서비스로 다시 찾아뵙고자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코인마켓 거래소 지닥(GDAC)이 서비스를 종료한다.
지닥은 18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내달 16일 거래소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공지했다.
이에 따라 회원가입 및 입금지원이 현재 종료된 상태다. 오는 24일 오전 11시 BTC, XLM, ETH, XRP, PCI, USDT, KLAY, BOX, MF, MTRA, DP, NFTC, KLEVA가 거래소에서 거래지원이 종료될 예정이다.
자동출금 지원 종료 및 수동출금 전환 시기는 내달 16일 오전 11시부터 적용된다. 전환 이후에는 수동출금 신청 또는 잔고 조회시 별도 정책의 수수료가 부과된다.
피어테크는 “시스템 개편으로 향후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닥 서비스를 종료하기로 결정했다”며 “디지털 자산 산업에서 금융기술사로서의 역할과 산업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서비스로 다시 찾아뵙고자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최근 코인마켓 거래소는 연이어 거래소 사업을 접고 있다.
올해만 후오비코리아, 프로비트, 텐앤텐, 오케이비트, 한빗코가 폐업 소식을 알렸다.
박유민 기자 newm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美 테일러 파운드리 '4→2나노' 전환 추진
- K콘텐츠, 매출 200조원 국가전략산업 육성
- 라인야후 “네이버와 시스템 분리 앞당길 것”…일본 서비스 위탁 종료
- '현실판 굿 윌 헌팅'…직업학교 17세 소녀, 명문대생-AI 제치고 中 수학대회 결선 진출
- 최태원 SK 회장, 정면돌파로 시련 넘어설까
- [IT리더스포럼]고학수 위원장 “공개된 개인정보 처리 가이드라인 곧 나온다”
- 범용 D램 수요 회복은 아직…“가동률 80~90% 수준”
- 바이오분야 13개 공공연구기관 '원팀' 가동…협력 R&D 기획·추진
- 지스타 세계 3대 게임쇼로 키운다…정부, 콘텐츠 전략 발표
- “나 아직 현역이야”…'47세' NASA 보이저 1호, 반년 만에 재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