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오텔로’ 8월 18일~25일 국내 첫 공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17년 영국 로열오페라하우스가 초연한 화제작 오페라 '오텔로'가 한국에서 첫 무대를 선보입니다.
예술의전당은 오는 8월 18일부터 25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에서 오페라 '오텔로'를 공연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작품은 지난 2017년 영국 로열오페라하우스가 세계적인 오페라 작곡가 주세페 베르디의 역작 '오텔로'를 기반으로 제작한 것으로, 흑인 장군 오텔로가 백인들의 증오와 그로 인한 자신의 열등감 때문에 파멸에 이르는 과정을 그렸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17년 영국 로열오페라하우스가 초연한 화제작 오페라 ‘오텔로’가 한국에서 첫 무대를 선보입니다.
예술의전당은 오는 8월 18일부터 25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에서 오페라 ‘오텔로’를 공연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작품은 지난 2017년 영국 로열오페라하우스가 세계적인 오페라 작곡가 주세페 베르디의 역작 ‘오텔로’를 기반으로 제작한 것으로, 흑인 장군 오텔로가 백인들의 증오와 그로 인한 자신의 열등감 때문에 파멸에 이르는 과정을 그렸습니다.
한국 공연에서는 테너 이용훈과 루마니아 출신 테너 테오도르 일린커이가 오텔로 역을 맡았습니다.
악역 이아고 역에는 이탈리아 출신 바리톤 마르코 브라토냐와 조지아 출신 바리톤 니콜로즈 라그빌라바가 캐스팅됐습니다.
또 이탈리아의 세계적인 오페라 지휘자 카를로 리치가 이번 공연에서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를 진두지휘합니다.
예술의전당은 본 공연에 앞서 관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다음 달 사전 무료 강의(프리렉쳐 Pre·Free-lecture)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임재성 기자 (newsism@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휴전선 담 쌓고 지뢰 깔고…폭발 사고 내면서도 북한 왜? [지금뉴스]
- “우리 아이 살려주세요” 애타는 엄마…30초 뒤 벌어진 일 [잇슈 키워드]
- “일부 캠핑장, 2박 예약 우선하고, 계좌이체만 가능”
- 유럽2024, 시작부터 ‘훌리건 난동’으로 얼룩 [이런뉴스]
- 최태원 측 “회장님은 자수성가하지 않아”… 비자금 환수는? [뉴스in뉴스]
- 코로나19 타격 여전…고2 ‘수포자’ 역대 최고 [친절한 뉴스K]
- “낮에는 개발자, 밤에는 불법사이트 운영”…30대 남성 구속 송치
- “공무원 점심 준비, 갑질 아니다?”…청주시 해명 ‘발칵’ [잇슈 키워드]
- 우산 쓰고 걷다가 벼락 ‘쾅’…생명 지장 없어 “기적” [잇슈 SNS]
- 하늘로 치솟은 열차…인도 열차 추돌로 최소 15명 사망 [잇슈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