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남아프리카 개발공동체 은행협회 등과 교류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은미 토스뱅크 대표(왼쪽에서 세번째)가 18일 오전 서울 강남구 토스뱅크 사옥에서 아프리카 3개국(나이지리아·보츠와나·모리셔스) 은행협회 관계자들과 참석자들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 (자료=토스뱅크)]
토스뱅크는 오늘(18일) 오전 남아프리카 개발 공동체 은행협회를 비롯해 보츠와나 은행협회, 나이지리아 은행협회, 모리셔스 은행협회 회장과 임원단 6명이 서울 강남구 토스뱅크 사옥을 방문했다고 밝혔습니다.
토스뱅크에선 이은미 대표와 김지웅 최고전략책임자(CSO)가 참석했습니다.
남아프리카 개발 공동체 은행협회와 아프리카 3개국 은행협회는 각국의 금융 산업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주요 기관으로서, 이번 방문을 통해 토스뱅크의 혁신성과 성장성을 이끌어내는 기업문화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아프리카 방문단은 토스뱅크가 인터넷전문은행으로서 이뤄온 혁신성과 성장성을 성공적인 모델로 평가하며 이 같은 혁신을 아프리카 대륙에서 선보이기를 희망했습니다.
이번 토스뱅크를 방문한 남아프리카 개발공동체 은행협회는 남아프리카 개발공동체(SADC) 회원국 은행들 간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설립된 협회로, 은행 산업의 표준화, 규제 조화, 금융 서비스 개선과 금융 통합을 촉진해 지역 경제 협력을 강화하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보츠와나와 나이지리아, 모리셔스는 아프리카 대륙에서 경제 성장 가능성이 비교적 높은 국가들로, 경제와 금융 산업의 성장 잠재력이 큰 나라로 주목받고 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이번 방문을 통해 우리의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와 업무 방식과 기업문화를 소개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이번 논의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네트워킹과 파트너십 관계를 구축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네의원 집단휴진…정부 "진료 취소시 고발"
- 서울 아파트값은 오르는데, 오피스텔은 계속 '우울'
- '서학개미 잡아라'…쏠쏠한 수익에 열 올리는 증권사들
- 푸틴, 오늘 저녁 방북…美 "한반도 안보 우려"
- 이른 더위에 모기 급증…전국 '말라리아주의보' 발령
- 건기식 사먹기도 겁나네…보건물가, 12년 만에 최대폭↑
- 한국 국가경쟁력, 독일 추월…28→20위 '역대 최고'
- 라인야후·제4이통 국회서 논의…과방위, 최수연·서상원 참고인 채택
- 中, '요소 수출' 갑자기 중단...요소수 부족 사태 재발 안 할까?
- "땡큐 코리아" 美 조지아 주지사, 현대차 등 韓 투자 세일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