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 뉴진스 컬래버 "퀄리티 뛰어나지만 가격은 부담"

김영찬 기자 2024. 6. 18. 12: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자는 아이돌 그룹을 열성적으로 좋아하는 편은 아니다.

뉴진스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각 멤버의 외모와 의상 등을 구현한 스킨 세트와 총기 스킨, 이모트 팩, 프라이팬, 낙하산, 스프레이 등으로 구성됐다.

새롭게 단장한 음반 가게 내부에는 뉴진스 노래가 재생되는 주크박스와 사진, 앨범 등이 진열됐다.

그 외에도 신규 동물 '토끼'와 뉴진스 콘셉트의 에너지 드링크, 불꽃놀이, 보급함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세상에 등장한 뉴진스...의상, 춤 등 뛰어난 퀄리티

기자는 아이돌 그룹을 열성적으로 좋아하는 편은 아니다. 쇼츠, 릴스 등으로 접하거나 우연찮게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직캠 영상이 나오면 보는 정도다. 타 게임 행사에서 뉴진스를 실제로 본 뒤에 소소하게 응원하는 팬이 됐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가 뉴진스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는 소식을 접한 기자는 팬심을 갖고 배틀그라운드에 접속했다. 뉴진스 스킨을 본 첫 소감은 "아주 닮지는 않았는데"였다.

전체적인 완성도는 뛰어나지만 눈, 코, 입까지 현실과 똑같지는 않다. 그 외에 의상, 이모트 팩 등이 퀄리티가 좋다. 특히 Hype Boy, Spuer Shy 등 이모트 팩에 포함된 춤은 진짜 빼다 박은 수준이다.

뉴진스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각 멤버의 외모와 의상 등을 구현한 스킨 세트와 총기 스킨, 이모트 팩, 프라이팬, 낙하산, 스프레이 등으로 구성됐다. 뉴진스 멤버 세트는 뉴진스 최고급 꾸러미에서 확률적으로 얻거나 뉴진스 토큰 1500개로 정가 구매가 가능하다. 

- 퀄리티는 굉장히 좋다

스텝업 팩은 계정 당 1회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한 패키지다. 4단계로 구성된 패키지의 총 가격은 6620 G-Coin(약 9만 원)이다. 모두 구매하면 뉴진스 전리품 54개와 뉴진스 토큰 800개를 받는다. 뉴진스 토큰 1500개로 원하는 멤버 세트를 정가에 살 계획이라면 가성비가 나쁘지 않다. 

시작 섬과 태이고 맵이 뉴진스 테마로 꾸며졌다. 새롭게 단장한 음반 가게 내부에는 뉴진스 노래가 재생되는 주크박스와 사진, 앨범 등이 진열됐다. 그 외에도 신규 동물 '토끼'와 뉴진스 콘셉트의 에너지 드링크, 불꽃놀이, 보급함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모트 팩을 구매한 유저가 뉴진스 트럭 스테이지에서 춤을 추면 해당 이모트와 동일한 뉴진스 뮤직비디오가 재생된다. 주변 유저들은 이모트를 실행 중인 유저와 상호작용해 함께 춤을 추거나 스테이지 아래에서 응원할 수 있다.

태이고 맵 야외 스테이지에서 다 함께 뉴진스 춤을 추는 모습을 꼭 보고 싶었던 기자는 20판가량 학교에 낙하했다. 의사소통은 안되지만 암묵적으로 평화 협정을 맺은 유저들과 스테이지에서 기다려봤으나 아쉽게도 단체 칼군무는 보지 못했다.

- 이모트 팩을 보유한 유저가 있으면 함께 춤출 수 있다
- 혹시...이모트 팩 있니?

뉴진스 스킨은 퀄리티가 뛰어난 만큼 구매할 가치는 충분하다. 게임 내에도 다양한 뉴진스 테마를 엿볼 수 있어서 배그와 뉴진스를 좋아하는 팬이라면 충분히 만족할 만한 컬래버레이션이다.

다만, 가격이 부담스럽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뉴진스 세트는 뉴진스 최고급 꾸러미에서 9% 확률로 나온다. 뉴진스 최고급 꾸러미는 뉴진스 전리품으로 얻는다. 뉴진스 전리품에서 뉴진스 최고급 꾸러미가 나올 확률은 6.5%다.

대략적으로 계산하면 평균 10~12만 원에 뉴진스 세트 1개를 얻는다. 멤버 5명을 다 갖추려면 50만 원 이상 드는 셈이다. 그 외에 각 노래의 이모트 팩까지 구매한다면 비용은 더 늘어난다. 

뉴진스라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는 지인도 가격 때문에 한참을 고민하다가 눈물을 머금고 5명을 전부 뽑았다. 성능과 무관한 치장 아이템이라도 접근성을 위해 가격을 낮췄으면 어땠을까라는 아쉬움이 남는다.

- 스테이지 위에서 춤을 추면 뮤직비디오가 재생된다
- 음반 가게 내부도 알차게 구성됐다
- 태이고 맵에 준비된 야외 스테이지
- 맵 곳곳에 뉴진스 테마가 적용된 오브젝트를 볼 수 있다

as7650@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