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토끼 키우기, 차트 역주행…구글 시뮬레이션 게임 매출 1위 달성
이원희 2024. 6. 18. 12:13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이블게임즈는 '달토끼 키우기'의 한국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 이후 구글 플레이 시뮬레이션 장르 매출 1위를 달성하며 차트를 역주행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달토끼 키우기'는 국내 출시 3주년, 글로벌 서비스 2주년을 맞이한 스테디셀러 방치형 게임으로, 출시 당시 구글 플레이 매출 35위를 기록해 게임성을 증명한 바 있다. 이후에도 대규모 업데이트를 할 때 마다 차트를 역주행한 바 있다.
'달토끼 키우기'는 지난 30일 국내 출시 3주년 기념 업데이트 이후 구글 플레이 시뮬레이션 장르 매출 1위, 구글 플레이 매출 65위를 달성하며 다시 한 번 차트 역주행에 나섰다.
이 같은 인기에는 3주년을 기념해 공개했던 OST와 신규 캐릭터 '유나'를 쉽게 얻을 수 있는 이벤트 등이 기존 및 신규 이용자 모두를 만족시켰다는 분석이다.
또한 인기 인플루언서들과의 컬래버 코스튬을 선보여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 점도 한 몫 했다.
에이블게임즈 관계자는 "'달토끼 키우기'가 3주년을 맞이하기까지 관심을 가져주시고 오랫동안 의견을 보내주시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더욱 재미있고 가치 있는 게임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데일리e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