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권 대표 부촌 청주테크노폴리스…분상제 랜드마크 단지 분양 관심
-교통 허브로 떠오르자 프리미엄 ‘2억원’, 미래가치 더 오른다!
-금호건설, 분상제 적용되는 합리적인 랜드마크 ‘아테라’ 6월 선봬
국내 첨단산업을 선도하는 충북 청주테크노폴리스가 교통호재를 업고 범(汎)수도권으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지역인 만큼 수도권 주요 도심을 가깝게 누리는 합리적인 랜드마크 분양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실제 청주테크노폴리스는 KTX와 SRT가 지나는 오송역이 가까워 서울 중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KTX를 타면 오송역에서 서울역까지 50분 가량 소요되고, SRT 이용 시 수서역까지 약 40분이면 닿을 수 있다 보니 청주테크노폴리스에서 서울 중심부까지 1시간대에 이동할 수 있는 것이다. 여기에 중부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 광역 도로망도 잘 구축돼 있어 차량으로도 편리하게 수도권을 오갈 수 있다.
굵직한 교통호재로 서울 접근성은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정부는 올해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 사업 추진을 위해 공사비 468억원을 배정했다.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은 북청주역 신설, 청주공항역 신설, 충북선 청주공항~ 봉양 구간 고속화 등을 추진하는 사업으로 향후 개발이 완료되면 청주공항에서 서울까지 1시간대에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렇듯 청주테크노폴리스가 서울을 비롯해 수도권 전역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 허브로 도약하자 아파트값도 크게 상승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청주테크노폴리스에 위치해 있는 ‘청주테크노폴리스푸르지오’ 전용 84㎡는 2019년 입주 당시 3억700만원에 거래됐다가 올해 1월에는 같은 평형이 5억원에 팔리며, 2억원 가량의 프리미엄을 형성했다.
전국 청약 지역인 점도 주목할 만한 대목이다. 청주테크노폴리스는 종사자의 주거 안정과 경제활성화 등을 위해 지역 거주자가 아니어도 청약자격 요건만 충족하면 1순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게다가 첨단 산업단지가 집약돼 있는 지역이기 때문에 기업 종사자 등 실수요자는 물론 전국 곳곳에서 투자자가 몰리며, 지난해 분양한 3개 단지에만 5만여 명의 청약자가 쏠리기도 했다.
이에 청주테크노폴리스의 미래가치를 선점할 수 있는 신규 분양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올해 6월 금호건설이 분양을 예정한 ‘청주테크노폴리스 아테라’가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합리적인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다.
테크노폴리스A8블록에 들어서는 청주테크노폴리스 아테라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17개동, 전용면적 84~138㎡ 총 1450가구로 테크노폴리스 내 최대 규모로 조성되며, 전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청주테크노폴리스 아테라는 국내 대표 첨단 산업단지의 직주근접 단지로 풍부한 배후수요도 품었다. 청주테크노폴리스에는 SK하이닉스, LG생활건강 등 대기업들이 입주를 마쳤고 SK하이닉스가 20조원 이상을 투입할 반도체 생산공장 신규 확장팹(Fab) 'M15X'가 2025년 준공 후 2026년 3분기부터 본격적인 양선에 들어갈 예정이다. 또한 청주 일반산업단지와 오송과학산업단지 등과도 가깝다.
또한 단지 바로 앞에 내곡초교가 맞붙어 있고 중학교도 예정되어 있는 학세권 단지로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도보거리에 중심상업지역도 위치해 있고, 복합유통시설인 신세계 트레이더스도 계획돼 있어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도 있다.
단지 주변으로 근린공원과 무심천, 문암생태공원 등이 가깝게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도 강점이다. 특히 일부세대는 무심천 조망도 가능해 水조망권 프리미엄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청주테크노폴리스 아테라는 금호건설이 새브랜드를 론칭하여 첫 적용하는 단지인 만큼 지역 랜드마크로 선보이기 위해 상품 차별화와 특화 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주거편의를 극대화한 수준 높은 특화 설계를 선보인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남향 위주의 동배치로 채광과 일조권을 극대화했고, 4베이 판상형 위주 특화설계, 3면 개방형(일부 세대), 알파룸, 최상층 다락특화 등 공간 활용도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특화설계는 물론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 등도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차별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단지 내에는 탁 트인 경관을 바라보며,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35층 스카이 라운지를 비롯 실내 수영장과 다목적체육관, 실내 대형 골프연습장, 게스트 하우스, 피트니스 센터 등 고품격 커뮤니티시설을 적용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최대 115m넓은 동간 거리로 세대별 간섭을 최소화시켰고, 세대당 주차대수는 1.64대 1로 지역 내 최대 주차대수도 확보했다.
청주테크노폴리스 아테라 견본주택은 청주시 흥덕구 외북동에 위치한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정재, 소액주주에 소송당했다…래몽래인 인수 난항
- 방송인 조우종, 선명한 복근 자랑…"14일 매일 4시간 운동"
- "백종원 대박칠 때 점주는 쪽박"…상장 앞두고 대형 악재 터졌다
- “성관계하면 학원비 안 내도 돼”…여고생 성폭행한 연기학원 대표 끔찍 만행
- 심현섭, 14세 연하 애인 첫 공개…"울산에 집도 얻었다"
- 자발주행?…한밤중 손 대신 ‘발’로 핸들 잡고 질주한 운전자 [여車저車]
- 서동주 "아버지 서세원 외도, '올게 왔구나' 싶었다"
- “카이스트 교수되더니” 대전 성심당에 지디가 떴다?…알고 보니
- ‘참전용사 딸’ 유명 女배우, 천안함재단 5천만원 기부…누군가했더니
- “가족 건들지말라”던 이승기, 94억 장충동 땅 190평 매입…대출은?